상단여백
HOME 신행
부산 홍법사 신도들 삼대가 한자리

전국 어느사찰 보다 어린이, 청소년 활동이 활발한 부산 홍법사에서 BTN불교TV와 함께 하는 가족수계법회가 열렸습니다. 푸른 봄향기가 가득한 홍법사 가족수계법회 현장 부산지사 제봉득 기자가 전합니다.
------------------------------
넓은 잔디마당과 푸른 나무들이 푸르름을 더 하며 봄내음이 가득한 부산 홍법사.

경내를 놀이터 삼아 뛰어노는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홍법사 경내가 다양한 연령대의 불자가족들로 가득합니다.

가족신앙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BTN불교TV가 전국 사찰에서 열고 있는 가족수계법회에 참석하기 위해섭니다.

수계법회 계사인 조계종 전계대화상 성우대종사는 삼귀의와 가족신앙이 중요한 5가지 이유를 설하고 온 가족의 불제자 서원을 증명했습니다.

성우스님 /조계종 전계대화상·BTN 회장
(불·법·승 삼보에 귀의해서 제대로 수행만 한다면 한없는 자유, 한없는 복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영원히 누릴 수 있는 것이 불·법·승 삼보에 귀의해서 가르침에 따라서 수행하면 틀림없이 누구나 무량대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300여 수계 불자가족들은 오계를 삶의 지표로 삼고 가족과 함께하는 신행생활을 통해 부처님 제자로 살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가족수계법회에는 불자가족과 함께 11기 동자승 동참 아이와 부모님도 자리를 함께 해 야단법석을 이뤘습니다.

박성빈 가족 / 가족수계법회 참여가족
(우리가 개인적으로는 수계를 받았는데요. 3대가 함께 받는 것은 힘든 일이었어요. 이번에 홍법사 주지스님께서 장엄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3대가 같이 (수계) 받아서 감사하고요.)

정지훈 가족 / 가족수계법회 참여가족
((가족들이) 한번 모이기가 힘들거든요. (가족수계법회) 계기를 통해서 가족이 다 모였다는 자체도 너무 감사하고 이게 바로 부처님 가피가 아닌가 싶습니다.)

배소연 가족 / 가족수계법회 참여가족
(절을 자꾸 찾아와야지 아이들이 커서 원하는 불자로서의 삶을 잘 살지 않을까 해서, 이런 행사가 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지 심산스님은 BTN불교TV의 가족수계법회와 영상포교를 응원하며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가족수계법회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심산스님 / 부산 홍법사 주지
((여러분들이) 부처님 제자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이고, 온가족이 부처님 제자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를 오늘 이 시간을 통해서 함께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이 함께 신행활동을 하며 함께 하는 시간과 공유하는 관심사가 많아질 수록 가족 간 관계가 돈독해지고, 가족 공동체로서 의미도 더 해갑니다.

BTN뉴스 제봉득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