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조계종 새 총무부장 성화스님 임명

 

조계종 새 총무부장에 전 기획실장 성화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오늘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성화스님에게 총무부장 임명장을 전달했습니다.

문화부장에는 혜공스님, 사회부장에는 도심스님, 사서실장에는 진경스님, 불교중앙박물관장에는 서봉스님, 불교문화재연구소장에는 호암스님,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에는 묘장스님, 사무처장에는 덕운스님, 종단협 사무처장에는 탄하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한국불교는 출가자 감소, 포교 등 다양한 위기에 봉착해있다”며 “1,700여년의 역사에 걸맞게 민족의 정신적 지주가 되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 국민과 종도, 불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총무부장 성화스님은 “37대 집행부의 주요 종책들을 잘 수행해 한국불교중흥을 이루고 종단이 좀 더 스마트하고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다음은 부·실장 및 산하기관장 이력

총무부장 성화스님
성화스님은 정우스님을 은사로 1994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업국장, 제16, 17대 중앙종회의원, 총무원 기획실장을 역임하고, 현재 장안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문화부장 혜공스님
혜공스님은 일관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미륵암 주지,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종책특별보좌관(문화특보)을 역임하고, 현재 용암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회부장 도심스님
도심스님은 성혜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총무원 호법부 조사국장, 기획실 기획국장, 제 16,17,18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하고, 현재 성불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서실장 진경스님
진경스님은 현호스님을 은사로 1992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무국장, 제17대 중앙종회의원,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처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법련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불교중앙박물관장 서봉스님
서봉스님은 대원스님을 은사로 1989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학림사 주지, 교육원 교육부장, 사서실 사서실장을 역임하였습니다.

불교문화재연구소장 호암스님
호암스님은 계성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유가사 주지, 불교문화재연구소 부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인각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묘장스님
묘장스님은 법등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도리사 주지, 학도암 주지, 총사회부 사회국장, 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연화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재단 사무처장 덕운스님
덕운스님은 무문스님을 은사로 1994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총무원 사회부 사회국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무국장, 사업국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석남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처장 탄하스님
탄하스님은 자승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성조암 주지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정수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