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경제인불자연합회 조승섭 회장 취임

조계종 경제인불자연합회 회장에 한화엘리베이터 조승섭 대표이사가 취임했습니다. 조승섭 회장은 전국 경제인 불자의 역량을 모아 불교계 발전과 국가 경제 발전에 헌신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
한화엘리베이터 조승섭 대표가 조계종 경제인불자연합회 초대회장에 취임했습니다.

경제인불자연합회는 어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공연장에서 조승섭 회장 취임법회를 봉행하고 이 땅에 아름답고 따뜻한 불국토 건설을 서원했습니다.

조승섭 회장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 등 경제인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함과 동시에 부처님의 대자대비 사상을 실천하는 불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조승섭/조계종 경제인불자연합회장
(영원히 변치 않는 부처님의 숭고한 가르침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대, 진실개방의 시대, 만인 참여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적응해 경제인불자연합회는 불교속의 경제인연합회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경제인불자연합회 나아가 세계 속의 경제인불자연합회로 웅비하자는 것입니다.)

조계종 경제인불자연합회는 지난 2010년 6월 처음 설립됐지만 이후 활동이 저조해 경제단체로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경불련은 지난 2014년부터 새롭게 임원을 선출하고 창립회장으로 조승섭 회장을 추대하는 등 대대적이 조직정비를 단행하고 어제 새로운 경제인불자연합회 창립을 알렸습니다.

SYNC-송묵스님/조계종 포교원장 직무대행
(경제인불자 여러분들이 창립취지와 발원을 가슴 속 깊이 새기며 차분하면서도 자신감 있게 일보일보 진일보 해나가면 여러분들이 품은 서원이 반드시 이뤄질 것입니다.)

경제인불자연합회는 조계종 호법부장 세영스님과 삼막사 주지 성무스님, 신도국장 덕산스님, 청계사 주지 성행스님을 지도법사로 추대했습니다.

전국 경제인불자들은 종단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국 경제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SYNC-이기흥/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우리 사회를 위해 부단한 정진과 수행을 통한 훌륭한 경제인으로 역할과 사명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불교자본주의를 바탕으로 자리이타를 몸소 실천하고 도덕경영을 통해 정의롭고 건전한 국민 경제 발전해 이바지 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경제인불자연합회는 앞으로 교리공부와 성지순례 등 지속적인 신행생활과 더불어 다문화 가정 지원과 취업알선 등 대사회적 책무를 다하다는 계획입니다.

BTN뉴스 임상재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