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청계사 체험프로그램 ‘청소년 인성함양에 효과’

〔앵커〕

아이 숲 유아학교, 스카우트법회, 생태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포교를 넘어 어린이․청소년 인성함양에 기여해온 의왕 청계사가 경기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어린이․청소년 인성교육에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청계사와 인성교육 업무협약을 맺고 인성교육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에 나섰습니다. 정현선 기자입니다. 
---------------------------------
〔리포트〕

경기도 의왕 청계사가 지난 4일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지역 어린이,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청계사 주지 성행스님과 성정현 교육장이 청계사에서 미래한국의 동량이 될 어린이, 청소년의 인성교육 강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성행스님 / 청계사 주지
(청계사가 가지고 있는 문화, 환경 그리고 그동안 운영해 왔던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을 위한 모든 프로그램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습니다.)

명상, 음악 등 청계사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군포의왕지역 어린이, 청소년의 인성교육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인성 프로그램에는 우리나라 전통 악기인 비파 연주, 싱잉볼 명상을 비롯해 청계사 일대를 걷는 숲 답사 등 불교 전통문화와 사찰환경을 활용한  문화 체험과 생활 명상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양 기관은 청계사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인성함양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성정현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 폭력이 매년 한 20퍼센트 이상 증가하고 있고 업무협약을 통해서 저희 군포의왕 관내 아이들이 미래 대한민국의 동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저희들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고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찰과 교육지원청 간의 첫 협약으로 의미가 더 특별합니다.

청계사는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 하는 동시에 전국 사찰로 사례가 확대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과 개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성행스님 / 청계사 주지
(교육지원청과 사찰과 업무협약을 한 것은 처음이에요. 이번에 롤 모델이 돼서 많은 곳에서 인성함양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면 하는 게 저의 목적입니다.)

교육지원청과 청계사의 이번 협약은 학교폭력 문제에 대응하고, 학생들의 도덕적 가치 형성과 내적 안정을 향상시키는 데 모범사례로 영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BTN 뉴스 정현선입니다.
 


정현선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