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총무원장 제출 ‘특별구족계수계산림특별법’ 통과

 

조계종 제229회 중앙종회 정기회에 상정된 각종 종헌 개정안과 종법 제ㆍ개정안이 이월됐습니다. 총무원장 스님이 제출한 ‘특별구족계수계산림시행에관한특별법 제정안’은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중앙종회의원이 총무원 총무부장과 호법부장을 제외한 총무원, 교육원, 포교원의 부실국장을 겸직할 수 있도록 하는 '종헌 개정안'과 이와 연동된 '중앙종회법 개정안'이 이월됐습니다. 

본사 주지의 임기는 4년으로 하며, 2회에 한해 당해 교구 본사 주지를 중임할 수 있도록 개정하는 ‘지방종정법 개정안’도 이월됐습니다.

산중총회 구성원 3분의 1의 소집요구가 있는 경우, 30일 이내에 산중총회를 소집하도록 하며, 소집권자가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집요구자 중 법계, 승납, 연령이 높은 순으로 산중총회를 소집하고, 의장은 산중총회일에 임시의장을 선출하도록 하는 ‘산중총회법 개정안’ 역시 이월됐습니다.

그러나 사미, 사미니계 수지 후 장기간 구족계를 수지하지 않는 자를 대상으로 봉행하는 ‘특별구족계 수계산림’에 대한 종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특별구족계수계산림시행에관한특별법 제정안’은 원안대로 만장일치 통과됐습니다. 

제229회 중앙종회 정기회는 불기2567년도 중앙종무기관 및 산하기관 종정감사를 위해 휴회하고 2일 오전 10시 속개할 예정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