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36대 집행부, 대외협력․의전특보 신설

[앵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종단의 핵심 종책 사업을 지원할 분야별 종책특별보좌관과 호법부 상임감찰을 임명했습니다. 특히 신설된 대외협력특보에 정현스님, 의전특보에 법해스님이 임명됐습니다. 남동우 기자입니다.
-------------------------------------
[리포트]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어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문화특보에 혜공스님을 임명했습니다.

일관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한 혜공스님은 동국대를 졸업하고 미륵암 주지를 역임했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이자 용암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문화는 개념적으로 너무 광범위해서 그만큼 할 일도 많습니다. 문화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잘 수집하셔서 저를 보좌하는데 충분히 활용을 해주시길 바라고...)
혜공스님/문화특보
(종단의 문화 관련 현안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리고 주어진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신설된 대외협력특보에 청련사 주지 정현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정현스님은 장일스님을 은사로 1974년 수계했으며,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과 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습니다.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워낙 폭넓은 행보의 다리는 넓고 길기 때문에 대외협력에 있어서 탁월한 능력을 지금까지 잘 보여주셨고 앞으로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현스님/대외협력특보
(종단을 위해서 또 어른 스님을 위해서...) 

진관사 주지 법해스님도 신설된 의전특보에 임명됐습니다.

법해스님은 진관스님을 은사로 1985년 수계했고, 포교원 포교연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을 맡고 있습니다.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사서실 등에서) 미처 감당하지 못할 또는 손대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 세세한 부분을 법해스님이 지금까지 너무 세심한 불사도 잘 하셨고 그 부분에 대해선 너무나 탁월한 능력을 갖고 계시기 때문에...)  
법해스님/의전특보
(원장 스님이 하시는 일에 성심껏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법부 상임감찰에 임명된 지현스님은 법정스님을 은사로 2006년 수계했으며, 총무원 승려복지회 사무국장과 총무원장 사서실 사서를 역임했습니다.

BTN 뉴스 남동우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