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신흥사, 올 겨울 마스크 100만장 나눔 시작

[앵커] 

설악산 신흥사와 신흥사 복지재단이 겨울 추위와 함께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속초와 춘천을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마스크 100만장, 5억원 상당의 방역물품 전달에 나섰습니다. 최승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설악산 신흥사와 신흥사 복지재단이 관할 지자체와 관공서에 마스크 1백만 장, 약 5억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기증했습니다.

매년 연말이면 자비나눔을 실천하는 신흥사는 코로나와 독감 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과 군부대, 요양원 등 취약 계층과 기관에 나눌 KF94 방역마스크를 전달했습니다.

1차 나눔은 지난 18일 속초시청을 방문해 이병선 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무문스님 / 신흥사 부주지
(동이 트기 전 가장 어둡다고 합니다. 지금 코로나 시기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동트기 전이라고 보시고 희망을 갖고 열심히 마음을 다잡고 정진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병선 / 속초시장
(이 성품은 정말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운 우리 속초시민들 특히 독거노인, 소외 계층들 또 장애인분들에게 전달해서 연말에 정말 훈훈한 선물이 될 수 있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청평사와 함께 춘천시청을 찾아 육동한 시장에게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습니다.

도후스님 / 청평사 주지
(여러 가지로 어려우신데 또 이런 유행병까지 더 번져서 시민들 걱정이 많습니다. 어쨌든 우리가 이것을 힘내서 잘 극복 하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육동한 / 춘천시장
(오늘 대종사 스님께서 마스크를 춘천시민을 위해 기증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 마스크가 아울러 코로나를 극복하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요긴하게 잘 쓰이리라 믿고 잘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흥사는 속초와 춘천을 시작으로 고성과 인제, 양양, 철원, 양구 등 교구 관할 지자체에 마스크 각각 10만 장씩을 배부하고 지역 군부대와 소방서,  교도소 등에도 전달할 예정입니다.

BTN NEWS 최승한입니다.
 


강원지사 최승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지사 최승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