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혜일스님 "출가자 감소 심각..할일도 많고 책임도 막중"9대 교육원 첫 인사..교육부장 지우스님, 교육국장 정관스님, 연수국장 지만스님

18대 중앙종회 개원 정기회에서 조계종 9대 교육원장에 선출된 혜일스님이 첫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혜일스님은 오늘, 9대 교육원 첫 교육부장에 전 중앙종회의원 지우스님을, 교육국장에 정관스님, 연수국장에 지만스님을 임명했습니다.

혜일스님은 “할 일도 많고 책임감도 막중하다”며 특히 출가자 감소에 교육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종단의 위상과 정체성 확립에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지우스님은 법원스님을 은사로 출가 1991년 사미계를 1995년 구족계를 수지하중앙승가대학 졸업을 졸업했으며 동국대학교 대학원 선학과 석사 수료, 동화사 한문불전승가대학원, 자비선사 초기불교 승가대학원 졸업하고 관오사, 보현사 주지, 동화사 총무국장, 16,17대 종회의원을 역임했습니다.

정관스님은 흥선스님을 은사로 출가 1999년 사미계를 2005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범어사승가대학, 직지사 불전한문승가대학원을 졸업하고 직지사 총무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용흥사 주지(상주시)를 맡고 있습니다.

지만스님 본해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2001년 사미계를 2010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중앙승가대학교 졸업했으며 용문사 주지(대구시)를 맡고 있습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