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홍법사, 제9회 국제기부의날 맞아 나무심기18일, 주지 심산스님 등 사부대중 100여명 나무심기 운동 동참

부산 홍법사(주지 심산스님)가 제9회 국제기부의 날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홍법사는 18일 지장재일 법회 후 주지 심산스님 등 사부대중 1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국제기부의 날 나무심기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인도 KITT 대학과 상호협력교류를 위해 MOU를 체결한 홍법사가 제9회 국제 기부의 날 정신과 의미에 깊이 동감해 나무심기 운동을 진행했으며, 운동과 함께 세계 평화를 위해 ㈜에스앤파낙스(대표 서정호)로부터 기부 받은 황칠나무에 신도들이 직접 물을 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홍법사 주지 심산스님은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힘든 시기를 겪어 왔지만, 우리는 희망을 잃지 않았다”며 “우리는 소소하지만 진심을 담은 행동들을 통해 서로를 연결하고 지지 할 수 있는 무한한 방법을 가지고 있고, 희망을 가지고 사는 것이야 말로 사회에 평화 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홍법사는 작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2만장을 인도에 지원했으며, 인도 십대소녀들의 ‘재능과 지성의 경연대회’ 우승자 미스리틀 인디아(드위베디 수반기)와 그녀의 어머니를 한국 홍법사에 초청해 한국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여행경비 전액을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제봉득 기자  syous0414@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봉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