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BTN불교TV, 지친 현대인을 위로하는 콘서트 연다2020 오대산 선재길 명상축제, 평창국제평화제와 함께하는 BTN힐링콘서트

“소나무야 소나무야 언제나 푸른 네 빛…”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시기, 한국불교대표방송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6월 20일(토) 오대산 월정사 특설무대에서 ‘2020 오대산 선재길 명상 축제, 평창국제평화제와 함께하는 BTN힐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하림과 블루카멜 앙상블, 바비킴, 웅산밴드가 출연하는 이번 무대는 지친 현대인을 위로하는 치유와 힐링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힐링콘서트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오후 2시부터는 ‘선재길 명상 축제’ 걷기 명상이 진행되는데 덕분에 축제 참가자들은 걷기 명상에 이어 음악회까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평창국제평화영화제의 프로그램도 함께하여 ‘찬실이는 복도 많지’ 야외 영화상영까지 더해집니다. 

오후부터 저녁까지 참석자들은  종합적이고 시청각적으로 풍요로운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방역과 안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밀집하는 행사를 지양하고 보다 여유로운 간격으로 안전하게 행사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한국불교대표방송 BTN불교TV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오대산 월정사까지 참여하여 공동주관으로 협력한 이번 힐링콘서트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의 캐치프레이즈 ‘다시, 평화’가 말하듯, 평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사회적으로도 매우 의미있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물론, 남북 갈등으로 인해 고통받고 불안한 시기에 불교적이면서도 평화적인 방법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힐링콘서트 무대에 오르는 가수 하림은 매력적인 음색과 독특한 음악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중견 가수입니다. 

제3세계 음악의 선구자로 불리는 만큼 블루카멜 앙상블과 함께 이번 행사에서도 인상적인 창작곡을 선보인다. 가수 하림은 싱어송라이터로서 200개 이상의 악기를 다룰 줄 아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바비킴은 한국의 대표적인 보컬리스트이자 실력파 가수로서 ‘소나무’, ‘고래의 꿈’ 등의 유명곡으로 관객을 맞이합니다. 

치유와 힐링의 무대에서 어울리는 선곡과 마음을 사로잡는 보컬로 희망적인 감동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웅산밴드의 웅산은 재즈계의 명품보컬로도 유명하지만 불자들에겐 더 친숙한 가수이기도 합니다. 

한때 출가 경험도 있는 웅산은 출가시절 법명 그대로 활동하는 일화로 유명하고 각종 산사음악회의 초대가수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힐링콘서트에서도 관람객들과 친숙하게 소통하며 즐거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힐링음악회에 이어 진행되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시네콘서트는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를 상영하며, 김초희 영화감독과의 대화도 준비돼 있습니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 는 강말금, 윤여정, 김영민, 윤승아 등이 출연한 영화로, 한 영화인의 실직과 사랑이야기를 현실적이면서도 코믹하게 그려 많은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영화입니다.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과 부산국제영화제 CGV 아트하우스상, KBS독립영화상,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등 3관왕에 올라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김초희 감독이 직접 무대에 올라 영화 소개를 더하기 때문에 더욱 뜻깊은 시네콘서트가 될 것입니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18일 개최하여 23일까지 폐막까지 평창의 명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날 힐링콘서트와 시네콘서트의 사회는 평창홍보대사인 방송인 안혜경이 맡았다. 안혜경은 “고향에서 뜻깊은 방송을 하게되어 무척 설렌다”며 기대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BTN불교TV는 주관방송사로서 국민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힐링음악회를 녹화 방송합니다.  

BTN불교TV는  25일 오전 11시 30분과 밤 10시 30분, 28일 오후 3시에, BTN불교라디오는 25일 오전 11시에 방송합니다.

BTN불교라디오  radio@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라디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