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자황스님 "염불선 수행은 체계적이고 깨달음으로 가는 길"BTN불교라디오 김미진의 울림팟티에 출연한 해남 광보사 자황스님

지난 11일, BTN불교라디오 <김미진의 울림팟티>에 자황스님이 출연했습니다.

해남에서 400여 킬로미터를 달려오신 자황스님은 광보사라는 염불선의 실천도량을 갖춰놓은 스님입니다.

휴식과 명상, 참선과 요가, 다도와 운동 모두 수행에 필요한 요소지만 특히 몸 수행과 호흡수행의 중요하다고 강조하신 자황스님은 “염불선이란 부처님을 생각하며 참선하는 수행 방법입니다. 일반 대중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장 효과가 큰 수행방법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청화스님과의 인연으로 염불선 대중화에 앞장서게 됐다는 자황스님은 수행전문도량 광보사에 새로 개관한 <청화 수련관> 소식을 알리며 염불선에 대한 개인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수십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청화수련관>에서는 환경수행, 몸수행, 호흡수행, 마음수행을 할 수 있고 프로그램에 따라 휴식형, 문화형, 교육형, 수련형으로 나뉘어 365일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바른 수행 염불선에 관한 책도 출간한 자황스님은 “부처란 깨달은 분인 동시에 깨어 있는 분”이라고 강조하며 부처의 가르침을 깨닫기 위해선 마음 집중법인 정학과 마음 확대법은 혜학이 필요한데 그 모두를 <청화 수련관>에서 익힐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몸과 마음이 흐트러지고 생각이나 계획들이 흐트러 지기 쉬운 연말 <염불선>을 통해 새로운 한 해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BTN불교라디오 김미진의 울림팟티 '자황스님'편은 12월 14일(토) 오후 3시에 울림 앱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으며, 유튜브 울림라이브를 통해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BTN라디오 전용 앱 울림 다운받기 http://bit.ly/btnradio

◆ 유튜브 '울림 라이브' 다시 보기 https://youtu.be/IiX-VM3mYHQ

 

BTN불교라디오  radio@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라디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