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BTN, 논산 석림사와 가족수계법회‥신행공동체 적극 동참

BTN 불자가족 신행공동체 캠페인, 가족수계법회가 충남 논산지역에서 다양한 계층포교를 선도하며 지역불자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석림사와 함께했습니다. 석림사 수계불자들은 가족들과 계를 받으며 BTN 신행공동체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이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
평생을 어린이와 청소년 포교는 물론 군포교와 경로잔치를 통해 지역 계층포교로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고 있는 사찰, 논산 은진면 교촌리 위치한 석림사.

석림사 수계 불자가족들은 조계종 전계대화상 성우 대종사의 증명으로 삼귀의 계를 시작으로 참회와 연비의식을 통해 가족신행공동체를 다짐하며 부처님 제자가 됐습니다.

성우 대종사는 부처님의 계를 받아 실행하는 삶이야말로 행복의 길이라고 법문하셨습니다.

<sync>성우 대종사/조계종 전계대화상
(우리들의 마음속에 있는 보리의 종자가 눈뜨게 하기 위해서 삼귀의 계를 받는 겁니다. 우리가 한 세상 살면서 무명에 가려져서, 무명 같으면 번뇌죠? 번뇌에 가려져서 한세상 사는 것과 밝고 밝은 진리의 품안에서 사는 것과는 우리의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겁니다.)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불자들과 가족들이 함께 가족신행공동체를 형성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석림사 BTN가족수계법회는 천진불들의 육법공양과 율동이 더해져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석림사는 법석을 마련해준 BTN에 감사의 뜻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고 가족수계법회를 후원하고 있는 BTN붓다회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sync>성공스님/논산 석림사 주지
(직접 오셔서 우리 석림사 신도님들을 위해서 법문을 해주시고 이렇게 직접 큰스님께서 끝까지 해주시고 우리 스님들도 많이 참석해주셨는데, 붓다회 여기 많이 동참해주십시오.)

BTN 가족수계법회는 가족을 하나로 연결하는  신앙공동체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습니다.

INT - 유성자 /수계 불자가족
(가족이 전부 수계를 받는 행운이 있어서 감사하구요. 앞으로 더 열심히 많이 많이 좋은 불자가 되겠습니다.)

INT - 공명여/수계 불자가족
(너무 너무 감사하구요. 앞으로도 저희 가족 모두가 이렇게 같이 부처님 도량에서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발원을 해봅니다.)

가족수계법회는 핵가족화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행복한 삶을 위한 모범적 신행생활을 제시해 나가고 있습니다.

BTN뉴스 이경진입니다.


대전지사 이경진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지사 이경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