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태고종 봉원사 주지 운봉스님 취임

태고종 총무원 부원장 성오스님이 운봉스님에게 서울 봉원사 제43세 주지 임명장을 전달합니다.

이어 현성스님에게 봉원사 제11세 부주지 임명장을 전달합니다.

태고종 서울 봉원사 주지에 운봉스님이, 부주지에 현성스님이 취임했습니다.
 
1975년 봉원사에서 혜륜스님을 은사로, 구담스님을 계사로 득도한 운봉스님은 선암사 대교과를 졸업했습니다.

옥천범음회를 수료하고 태고종 총무원 사회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중요무형문화재 제50호 영산재보존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SYNC〉운봉스님/ 태고종 봉원사 주지
(대중스님들과 지혜와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또한 영산재보존회가 기획하고 있는 모든 행사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봉원사와 영산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현성스님은 1975년 선암스님을 은사로 득도한 뒤 영진 강원 사교과와 동국대학교 대학원 불교학과를 수료했습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0호 영산재 이수자로 지정됐으며 태고종 총무원 문화부장과 교임부장을 역임했습니다.

태고종 총무원장 백운스님은 부원장 성오스님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중요무형문화재 제48호인 단청과 제50호인 범패를 계승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성오스님/ 태고종 총무원 부원장(총무원장 격려사 대독)
(봉원사의 자랑이면서 태고종의 자랑스러운 전통문화유산을 우리 다함께 지켜가면서 보다 나은 봉원사를 만드는데 운봉스님과 현성스님이 온 힘을 다해서 협력해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태고종 원로의장 덕화스님과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자유한국당 서대문 갑 당협위원장도 운봉스님과 현성스님의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SYNC〉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봉원사가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펼쳐서 구민들의 평안과 화합에 많은 공헌을 하실 것으로 믿으며 또한 호국불교의 전통을 지켜서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해서도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진산식에 참석한 사부대중은 운봉스님과 현성스님의 원력으로 봉원사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중흥의 발판을 마련하길 발원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