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마하의료회, 캄보디아서 의료봉사 실시5월 3일부터 6일까지, 빤데이메엔찌이 프레아넷드프레 마을

마하의료회가 지난 5월 3일부터 6일까지, 캄보디아 빤데이메엔찌이 프레아넷드프레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52가구에 걸쳐 의약품, 자전거, 염주, 돋보기, 학용품, 쌀, 소금, 마늘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마하의료회는 2012년에 프레아넷드프레 마을 학교에 학용품과 국기게양대를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몇 년간 매년 의료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의료봉사는 2013년에 리모델링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중학교 진학을 위해 자전거를 보급하여 교통수단의 부족으로 인한 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프레아넷드프레 마을은 간단한 질환도 큰 도시로 나가야만 치료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의료환경이 열악합니다. 김정순 회장을 비롯한 봉사자는 봉사 기간 동안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투약을 시행했으며, 염주와 학생들의 학용품을 제공하고, 52가구에는 식량과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화엄사 봉연스님과 신도들은 어린이 옷을 모아 기부함으로써 지역 아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김정순 마하의료회장은 "아픈 사람을 돌보는 것은 부처님께 해드리는 것 같다"는 법망경의 말을 실천하기 위해 의료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방문하여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곳 마을은 10년 전 마하의료회가 지어준 절과 초등학교를 통해 교육환경이 개선되었음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마하의료회는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계속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양유근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