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황룡원 선명상 캠프 ‘석굴암 일출・황룡사지 낙조명상’

[앵커] 

불교인재원이 황룡원 중도타워에서 지혜로운 마음을 계발하는 선명상 힐링캠프를 진행합니다. 특히 석굴암에서 일출 명상과 황룡사 9층목탑지에서의 낙조 명상이 백미로 꼽히는데요, 선명상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동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천년고도 경주 황룡원 중도타워에서 힐링 선명상 캠프가 열립니다.

불교인재원은 5월 16일부터 올해 말까지 8차례에 걸쳐 2박 3일 코스로 선명상 캠프를 진행합니다.

박희승/불교인재원 이사
(경주 황룡원에 중도타워라고 황룡사 9층목탑을 탑으로 만들어 놓은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명상실이 설치돼 있는데 2박 3일 동안 중도를 공부해서 중도를 체험하는 화두 호흡명상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박희승 한국명상지도자협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명상지도사들이 강사로 나서 마음을 밝히는 선명상 원리와 실습을 지도합니다.

화두 명상하는 법과 생활에서 명상하는 법을 배우는데, 특히 석굴암 참배와 일출 명상, 황룡사 9층목탑지 낙조 명상이 백미로 꼽힙니다.

박희승/불교인재원 이사
(석굴암 부처님께 참배하고 기도와 명상을 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일출 시간에 맞춰서 일출을 보면서 기도도 하고 명상을 하는 프로그램을 넣었고요.  황룡사지 9층 목탑지에 주춧돌이 있습니다. 한 60여개 되는데요, 주춧돌에 앉아서 낙조를 감상하면서 명상을 하는...)

참가자들은 중도 명상 원리와 실습, 좌식 명상 실습과 문답, 명상 체험 나누기 등을 통해 선명상에 한층 가깝게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코스는 한국명상지도자협회 명상지도사 자격증 과정으로, 선명상 지도사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불교인재원은 5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종로 열린선원에서 생활 선명상 제20기 입문코스를 개강합니다. 

한편 고양 흥국사는 5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주지 정문스님을 증명법사로 선명상 입문과정 11기를 진행합니다.

고우스님의 법문집 '태백산 선지식의 영원한 행복'을 교재로 중도를 공부해 정견을 세우고 화두를 받아 참선 명상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BTN NEWS 남동우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