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봉녕사 승가대·승가대학원 입학식 중생구제․불교중흥 서원

〔앵커〕

한국불교 대표 비구니 교육도량 수원 봉녕사 승가대학교와 금강율학승가대학원이 입학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선에 선 스님들에게 중생구제와 불교중흥의 원력을 강조했습니다. 정현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새출발에 선 스님들께 격려와 응원의 박수가 쏟아집니다.

비구니 교육도량 수원 봉녕사가 지난 16일 승가대학교와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입학식을 봉행했습니다.

진상스님 / 봉녕사 주지
(여러분들이 입학해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수행의 기틀을 마련하고 실천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모든 이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수행자가 되시기를 기원하면서 거듭 입학을 축하합니다.)

승가대학교 7명과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전문과정 7명, 연구과정 2명 등 총 16명의 스님이 입학했습니다.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승가대학 신입생 진상, 덕인스님과 대학원 신입생 혜명, 승원스님 4명에게는 묘엄불교문화재단 장학금이 수여됐습니다.

도혜스님 / 봉녕사승가대학 석좌교수 
(항상 아침저녁으로 자기가 생각했던 초심을 놓치지 말고 이 복의 씨앗은 아주 소중히 복의 씨앗을 심어서 아주 소중히 가꾸어서 여러분이 늘 건강하고 편안하고 속성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봉녕사승가대학 졸업동문회 선우회와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졸업동문회 비나야회에선 신입 스님들에게 가사장삼 가방과 경전 가방을 선물하며 학업을 응원했습니다.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율주 적연스님은 초심을 잃지 말고 스스로 성장을 견인하길 당부했습니다.

적연스님 /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율주
(수행의 첫 걸음인 원력을 하루하루도 잊지 마시고 지금 우리 교육기관에서 개설한 수행 프로그램을 잘 따라 진행하시면 어느덧 1년 후에 2년 후에 점점 자신이 성장한 모습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님들은 삼배로 예를 올리고 초발심의 각오를 되새겼습니다.

진상스님 / 봉녕사승가대학 우수 신입생
(조계종 비구니가 사실 줄어들고 있어서 명맥을 이어가는데 굉장히 큰 자부심을 갖고 있고요. 앞으로 한국 뿐 아니라 세계에서 비구니들이 계속 계승할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덕인스님 / 봉녕사승가대학 우수 신입생
(부처님 법 잘 받들고 세상 만물과 부처님을 잇는 그런 수행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열여섯 명의 스님들은 봉녕사의 수행가풍을 이어 부처님의 가르침에 깊이를 더하고 불교발전과 중생구제에 기여하기 위한 첫걸음을 다시 힘차게 내딛었습니다.

BTN 뉴스 정현선입니다.


정현선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