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조계종, 세계불교도우의회 제100차 집행위 참석

 

조계종이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제100차 WFB 세계불교도우의회 집행위원회 제10차 사무총장 연석회의와 학술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조계종 대표로는 WFB 부회장 사회부장 도심스님을 대신해 전 사회국장 현우스님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70여명의 해외불교지도자들이 참석했으며, 지난 8월 원적한 조계종 원로의원이자 불국사 회주 나가당 성타 대종사 입적 애도, WFBY회원들의 한국 방문, 베삭데이 기념식을 비롯한 행사들의 경과와 회계보고 등이 안건으로 다뤄졌습니다. 

WFB는 활동영역을 높이기 위해 더욱 많은 해외불교단체들과 협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습니다.

회의에 이어 ‘각국의 불교 알기’를 주제로 개최된 학술포럼은 일본, 태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의 불교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조계종은 ‘한국불교와 조계종’을 주제로 동영상을 활용해 발표했습니다. 

영상에는 불교가 한국으로 전래된 역사를 비롯해 한국불교의 최대 종단인 조계종의 현재, 종단의 수행법 간화선, 한국불교문화를 외국인들에게 알리는 템플스테이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우스님은 “조계종은 한국불교 17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온전히 계승하고 있는 한국 최대 종단”이라며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세상을 청안하게 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은 해외불교지도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팰롭 타이어리 WFB회장은 “한국불교와 조계종에 대해 소개해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