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자승스님 전법원력 다시 움튼다 ‘영남대 정각회 출범’

〔앵커〕

자승 대종사가 세운 대학생 전법 원력이 영남대학교 불교동아리 출범으로 다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10여년 이상 활동이 없었던 영남대학교 불교동아리 정각회가 새롭게 출범하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자승 대종사 원적 후 출범한 첫 번째 불교동아리로 의미가 더 특별했습니다. 대구지사 안홍규 기자입니다. 
---------------------------------
〔리포트〕

자승 대종사의 대학생 전법 원력이 스님 원적 후에도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불교동아리 정각회가 조직을 재정비하고 지난 4일 천마아트센터에서 출범식으로 새 출발을 알렸습니다.

지안스님 / 영남대 정각회 지도법사․불광사 주지
(영남대 불교동아리 정각회 재정비와 재창단 준비를 위해 제10교구 본사 은해사와 경북 대구경북 불자교수회 회의를 통해 세부 방침을 마련하였고 이후 11월 둘째 주부터 제41대 정각회 신입회원을 모집하여 현재)

영남대 불교동아리 정각회 출범에는 조계종 제10교구본사 은해사와 지역 불자교수회의 노력이 동력이 됐습니다.

영남대 불교동아리는 1969년 대각회로 출범해 활동해오다 1991년 정각회로 개칭해 제2의 출범을 시작했지만 활동이 지속되지 못하고 침체기를 겪어오다 이번 출범식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았습니다.
 
장호경 / 법륜교수불자회 회장
(제10교구본사 은해사를 재적사찰로 해서 세분의 지도법사스님과 지도교수 김한철 교수와 또 정각회 41대 신입회원 70여명이 모여서 한국불교 중흥을 위한)

특히,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은 대학생 전법에 무한한 지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전했습니다.

덕조스님 / 은해사 주지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 있다고 그러면은 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고 그러면은  저희 은해사에서 정말 정성껏 다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여러분들에게 정말 부처님 이 불성에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정신적인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출범식에는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은 비롯해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습니다.

주호영 / 국회 정각회장
(불교동아리가 만들어 지면 저도 제가 아는 좋은 교수님과 법사님을 모셔서 후배들에게 불교의 정수를 가르쳐 주는 진리를 알게 되면 느끼는 환희심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걸 하는 데 좀 도움이 돼야 하겠다. 그런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조현일 / 경산시장
(영남대에서 잘 이끌어 나가시길 부탁드리고 특히 부처님 가르침으로 내가 하루하루 생활해 나간다면 늘 풍족하고 행복한 삶이 될 것입니다.)
허창덕 / 영남대 부총장
(친구들과의 인연을 정말 기뻐하고 소중히 하면서 여러분의 젊은 날을 정말 잘 가꾸고 또 발전시키기를 정말 바랍니다.)

영남대 불교동아리 정각회 지도법사는 지안, 법은, 성호스님이 위촉됐으며, 김한철 지도교수를 비롯해 전서령 불교동아리 정각회장과 회원들은 불교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김한철 / 영남대 정각회 지도교수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맞춰 자주적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하고 그래서 부처님의 뜻을 전법할 수 있게끔 함께 가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서령 / 영남대 불교동아리 정각회장
(진흙 속에서 아름답고 깨끗한 연꽃이 피는 것처럼 불성의 꽃을 피우기 위해 지금 여기에서 진실한 인연의 씨앗을 심고자 모였습니다.)
 
영남대 불교동아리 정각회가 재창단으로 새롭게 출범을 선언하며 자승스님 원적으로 잠시 멈췄던 상월선원의 대학생 전법원력이 다시 힘찬 도약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BTN 뉴스 안홍규입니다.


대구지사 안홍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지사 안홍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