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태고종 전북교구, 국민통합 사랑의 김장나눔

태고종 전북교구(교구장 진성스님, 마이산 탑사 주지)가 지난 27일 전라북도청 야외주차장에서 '2023 국민대통합 사랑의 김장나눔 연합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김장철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으로 전라북도 내 기관 및 기업, 종교단체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한국불교태고종 전북교구원장(진성스님), 원불교 봉공회(회장 안현진), 천주교 전주교구(최철승 신부), 대한예수교장로회 동현교회(이진호 목사) 등 전북지역 4개 종교계도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김장나눔에는 태고종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을 비롯해 부원장 현진스님(천지사 주지) 사회국장 법정스님(익산 삼불암), 지방종회의원 현담스님, 이재현 붓다봉사단장, 붓다봉사단 남상준 해외총괄이사 등 붓다봉사단 30여명과 각 기관과 단체 봉사자 등 100여명이 동참했습니다.

봉사자들은 배추 800포기를 절여 2,230kg (절임배추 1,600kg, 양념 630kg)의 김치를 담궈 전북지역 350세대에 각각 6kg 상당을 전달했습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고영호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참여하신 여러분들께서 정성스럽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담근 맛있는 김장김치를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여 자원봉사와 함께 하는 상생과 연대를 위한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은 "4대종교인들을 비롯한 전라북도 기관과 단체들이 모두 함께 모여 김장 나눔을 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오늘 담군 김장 김치가 소외된 분들에게 많은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경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