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연등회' 이탈리아에 최초 소개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연등회'가 이탈리아에 최초로 소개됩니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과 함께 2023 로마 한국주간의 주요행사로 ‘빛의 우주, 연등회’ 특별전을 11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합니다.

11월 9일 개막식이 진행되는 ‘빛의 우주, 연등회’ 특별전에서 주요 장엄등 및 행렬등 전시 뿐 아니라, 연등회의 역사, 준비과정, 가치 등을 소개하며 K-문화의 원류라 할 수 있는 한국 전통 불교 문화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이탈리아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과 국립로마미술고등학교에서 연등회 전통등 강습을 진행할 계획입이다. 

전통등 강습은 예약이 이미 완료되었을 정도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탈리아 현지인들이 자발적으로 연등회에 즐겁게 참여하고, 세대를 이어가며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며 전승되는 연등회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2023년 로마 한국주간은 지난 11월 5일 이탈리아 로마지역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으며, K-Pop 공연, 한국 영화 상영, K-Beauty, K-Art 미술 전시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펼쳐 보이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