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수덕사 근역성보관 신축 개관 학술대회 ‘지역 문화 거점’

[앵커] 

수덕사가 근역성보관 이전 신축기념 학술대회와 산사음악회를 열고 지역 문화 거점으로 역할을 재확인했습니다. 충청지사 임승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덕숭총림 수덕사가 23일 근역성보관 기획전시실에서 내포지역 불교문화유산에 대한 연구와 활용방안을 주제로 근역성보관 신축 개관기념 학술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수덕사가 위치한 내포지역 불교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유산을 지키고 보전하기 위한 방안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정범스님 / 조계종 국제전법단장
(찬란한 불교의 역사가 다시 천년 만에 내포 서해안 시대를 맞아서 다시 한 번 펼쳐지기를 기대하면서...)

특히 내포지역 철불과 범종에 대한 역사,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향후 보전과 전승에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학술대회에 이어 경내 특설무대에서 산사음악회도 열렸습니다.

덕숭총림 방장 달하 우송대종사는 근역성보관 이전 개관에게 사부대중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전쟁 종식과 화합을 기원했습니다.

달하 우송 대종사 / 덕숭총림 수덕사 방장
(수덕사 산사음악은 전쟁을 씻어내는 산사음악법회 기도입니다. 기꺼이 참석해주신 여러분들 고맙습니다.)

음악회에는 중앙국악관현악단, 박애리, 이이화, 김덕수 사물놀이, 가수 강민주, 은가은, 웅산밴드 등이 출연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도신스님 / 덕숭총림 수덕사 주지
(오늘 음악회에서 여러분들 행복 많이 안아 가시고 좋은 추억 많이 안아 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근역성보관 이전 개관을 계기로 수덕사는 내포지역 문화유산 연구 보존과 지역문화 창달의 거점으로 역할이 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BTN 뉴스 임승배입니다.
 


충청지사 임승배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지사 임승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