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광주 불교 신행단체, 소외이웃과 자비나눔 한가위

〔앵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온에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 한가위가 더욱 설레게 느껴집니다. 온가족이 함께 모여 행복해야 할 명절, 홀몸 어르신들은 오히려 외로움이 앞서는데요. 광주지역 신행단체들이 독거어르신과 소외이웃의 행복한 명절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BTN붓다회 순례단을 비롯한 광주지역신행단체들이 자비행을 실천했습니다.  조효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즐겨듣던 노래로 흥을 더한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냅니다.

지난 7일 광주 자비신행회에서 불자가수 배아현, 권미희 씨가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어르신 식당’을 열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두 가수가 떡을 마련하고 노래로 즐거운 시간을 선물한 겁니다.

권미희 / 가수
(공연도 하고 그리고 또 부처님 전에서 음성공양도 하잖아요. 그렇게 받는 공연료를 조금씩 모아서 많은 분들께서 따뜻한 밥 드시고 또 행복한 정말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자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이 기부를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자리입니다.)

소원정사 주지 도계스님을 비롯한 스님들도 두 가수와 함께 음식을 나르며 자비나눔에 함께 했습니다.
 
도계스님 / 광주 소원정사 주지
(공양 한 끼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라고 이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참으로 기쁘고 행복한 날입니다. 음성공양도 해주고 해서 더욱 뜻 깊은 그런 날이 아니었는가 생각이 되고)

지난 6일, BTN붓다회 광주불교순례단은 추석을 앞두고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할 송편을 빚느라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봉사자들은 송편 하나하나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빚어냈습니다.

조점자 / BTN붓다회 순례단 단원
(명절에 그분들께 좀 나눠드리려고 이렇게 봉사활동 나왔거든요. 맛있게 드시고 또 우리 즐거운 한가위 명절 즐겁게 보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TN붓다회 광주불교순례단은 정성스레 빚은 송편 3000개와 쌀 500킬로그램을 광주지역 다섯 개 구청을 통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구법순례로 부처님 가르침을 배우는 데 정진해온 BTN붓다회 광주불교순례단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보살행을 실천하며 신행단체로 의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BTN 뉴스 조효근입니다.


호남지사 조효근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남지사 조효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이주영 2023-09-18 07:41:20

    도계스님과
    불자가수 권미희 배아현양의
    선행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름다운 선행 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삭제

    • 우영삼 2023-09-18 04:18:40

      소원정사 도계 스님은 늘 사회를 밝게 하는일에 앞장서 주시네요 국악가수 권미희님과 트롯의 맛을 낼줄 아는 진정한 트롯신 배아현양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배아현양이 대접하는 식사는 그야말로 효도 그 자체가 되어 어르신들 기분 좋으셨겠어요 애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 전용선 2023-09-18 01:20:09

        즐거운 노래도 불러드리고 직접 음식도 대접해드린 도계스님.권미희. 배아현 가수님.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삭제

        • 박진혁 2023-09-17 23:42:57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도 대접해 드리고, 신나는 노래도 불러주신 배아현 가수님과 권미희 가수님 너무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성장하고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