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천태종, 해외 입양인 한국전통문화 탐방

천태종 NGO단체인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개문스님. 천태종 사회부장)은 미국 입양아 방문단과 함께 한국전통문화탐방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탐방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파주 임진각과 용산 전쟁박물관, 경복궁, 부산 광명사를 방문, 체험하는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미국으로 입양된 10대~20대 입양아 및 가족으로 구성된 미국  뉴욕팀  27명으로 이번 일정에 세종문화교육원과 나누며하나되기가 힘을 보탰습니다. 

방문단은 한국전쟁 현장인 파주 임진각과 전쟁박물관을 방문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국제적인 헌신과 희생을 되새기고, 폐허 속에서도 불굴의 의지로 한강의 기적을 이룩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경복궁 관람을 통해 5천년의 역사에 대한 이해와 일제강점기 36년의 한민족의 아픔과 치유의 과정도 체험했습니다.

마지막 일정으로 부산 광명사에서 한국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연꽃등 만들기와 사찰음식, 다도체험, 주지 춘광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불교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편 박쥴리아 세종문화교육원 원장은 “대한민국의 놀라운 발전상을 보면서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친부모 상봉을 통해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천태종의 지원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경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