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전국 본사 회주 스님 '팔공산 갓바위 케이블카 반대'

 

조계종 전국 교구본사 회주 스님 간담회가 지난 1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비롯해 자승스님과 원행스님 등 역대 총무원장 스님들이 함께했습니다.

지역 교구본사 회주스님들이 주최한 간담회에는 불국사 종상스님, 은해사 돈명스님, 고운사 호성스님, 직지사 법등스님, 호계원장 보광스님(전 동국대 총장), 동화사 주지 능종스님 등 원로 스님들과 불교계 주요 스님들도 동참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종단의 발전과 승려복지, 경주 열암곡 마애불상 바로세우기, 불교 성지 훼손 반대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대책들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팔공산 갓바위 케이블카 설치 반대의견을 제시했고, 참석 스님들은 만장일치로 반대를 결의했습니다.

은해사 회주 돈명스님은 “갓바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도처로 불교 성지를 훼손하고 환경파괴를 하는 행위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하고 “종도들의 뜻을 모아 줄 것”을 종단과 교계에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스님들은 홍준표 대구시장의 무리한 팔공산 갓바위 케이블카 추진에 대해 강력히 성토하고 항의하는 한편 추진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조계종 중앙종회가 ‘팔공산 케이블카 설치 반대 결의문’을 채택하고, 조계종 원로회의가 ‘팔공산 케이블카 설치 반대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팔공산 갓바위 케이블카 설치 반대 여론이 불교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엄창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