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포교대상 정념스님 “포교는 모든 것의 중심”

〔앵커〕

제34회 조계종 포교대상 종정상인 대상에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이 선정됐다는 소식 어제 전해드렸는데요, 정념스님은 포교가 모든 것의 중심이어야 하며, 포교 방식도 시대 변화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준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조계종 제34회 포교대상 종정상인 대상에 선정된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
 
포교원은 오대산 문화축전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문화축제로 지역포교에 기여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활동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포교활동을 펼쳤다며 선정이유를 밝혔습니다.

정념스님은 포교에 진력하고 있는 많은 스님들이 있는데 상을 받게 돼 죄송한 마음이 든다면서 시대에 맞는 포교에 더 매진하라는 메시지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념스님 /  월정사 주지 
(대중이 요구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 고통을 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방편 시설을 널리 새롭게 가야하는 시절인 것 같습니다.)

월정사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 비대면 포교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대산 월정사’를 개설했습니다.

당시 많은 사찰들에서 비슷한 움직임이 있었지만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월정사는 미디어 시스템 구축에 파격적으로 투자했습니다.

그 결과 채널운영 2년 만에 주요사찰 유튜브 최초로 4만 구독자를 달성했습니다. 

정념스님은 지금이 기술혁명의 시대라며 코로나시대를 지나오면서 온라인 미디어에 대한 세상의 소통방법이 상당 부분 달라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념스님 / 월정사 주지 
(월정사에서도 미디어 포교라고 할까요. 온라인 유튜브를 통한 포교에도 진력하고 있지만 앞으로 예견되는 메타버스라는 문화가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오면‥)

정념스님은 포교가 불교중흥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념스님 /  월정사 주지 
(우리 총무원장 스님께서도 포교가 모든 것의 중심이어야 한다는 말씀을 하셨듯이 모든 것이 제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게 되면 한국불교가 중흥하는 그 중심은 포교다 그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제34회 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은 11월 30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거행됩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rang2 2022-11-27 21:30:12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 포교대상... 대상 수상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대산 월정사... 최대 구독자수 사찰 유튜브의 일등공신은 자현스님입니다...
    자현스님께서 월정사에서 정기적으로 하시는... 법문 영상이 인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불교계의 인기 유튜버... 개인 유튜브 구독자 18.4만 명을 보유한... 월정사 교무국장 자현스님... 정말 대단하세요!!   삭제

    • 법련 2022-11-27 14:19:41

      출가학교를 통해 많은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축하드립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