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사업단, '템플스테이 시행 20주년' 기념 대국민 공모전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26일 '템플스테이 시행 20주년'을 기념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포스터 참고)

8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와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진행하는 '친환경 템플스테이 사찰음식',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의 불교문화유산'을 주제로 작품을 제출하는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로 나눠 진행됩니다. 

체험분야 참여 희망자는 △유튜브 쇼츠나 3분 이내의 영상물 △직접 촬영한 사진 △템플스테이를 주제로 한 수필 또는 그림을 제출하면 됩니다. 

콘텐츠 분야는 각 주제를 테마로 완성한 일러스트, 캐릭터의 2D, 3D 디자인을 제출하면 됩니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공모전에서 모두 49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3천8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템플스테이 체험분야 사무국(02-362-3332), 불교 디지털 콘텐츠분야 운영사무국(02-853-4323)으로 하면 됩니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20주년을 맞아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주년 특별 템플스테이’를 비롯해 온라인 특별기획전 및 VR 갤러리 운영이벤트,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가치 나눔 템플스테이’, ‘가치 나눔 사찰음식’ 공익사업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