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MZ세대 맞춤 ‘레고 스톱모션 포교 영상’ 뜬다

[앵커] 

최근 엠지(MZ)세대 사이에서 레고 스톱모션을 활용해 만든 유튜브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조계종 포교원이 레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부처님 일대기를 레고 스톱모션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이석호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인도 룸비니동산에서 고타마 싯다르타가 태어나고

시간이 흘러 인간의 생로병사와 마주합니다.

깨달음을 얻기 위해 출가를 결심하고 수행 길에 오른 지 6년, 선정에 든 뒤 7일 만에 깨달음을 얻습니다.

45년 간 인도 각 지역에서 전법을 펼치고, 80세가 되던 해, 쿠시나라가 사라나무 아래에서 열반에 들었습니다.

부처님 탄생과 출가, 성도, 열반까지 ‘레고로 만든 부처님 생애’ 영상입니다.

조계종 포교원이 레고 인플루언서 ‘꾸삐KUPI’와 협업해 만들었는데, 레고 스톱모션으로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선업스님 / 포교원 포교부장
(저희들은 이렇게 하면 좋겠다 싶은 게 너무 지루하다, 설명을 넣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좀 어렵다, 그런데 그것을 다 줄이고 오히려 그냥 영상만 보여주니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그래서 눈높이라는 게 굉장히 중요한 거구나라는 것을 이번 기회에 많이 알게 됐죠.)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 불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국내 최초로 레고 스톱모션을 활용했습니다.

레고 스톱모션은 레고 피규어를 조금씩 움직이며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이어 붙여 만든 영상입니다.

레고로 만나는 부처님 생애는 레고 스톱모션에다가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더해 다채로운 영상미를 살렸습니다.

선업스님 / 포교원 포교부장
(새롭게 등장하는 그리고 효과적으로 부처님 가르침을 전달할 수 있는 그런 매체 개발과 콘텐츠를 수용하는 데 저희가 적극적으로 나설 거고요. 또 지원하는 데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포교원에서 지원할 예정입니다.)  

레고로 만나는 부처님 생애는 포교원과 ‘꾸삐KUPI’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교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불교에 접근하는 경로를 다양화하고, 대중들이 불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BTN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