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경산스님 150억대 기탁, 선학원 ‘복지’ 탄력

〔앵커〕

부산 덕운사 경산스님이 150억 원대 부동산을 선학원에 기증하면서 선학원의 노후수행관 건립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선학원이 노후복지기금 조성에 본격적으로 들어가면서 연내 노후수행관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뜰 전망입니다. 하경목 기잡니다. 
------------------------------
〔리포트〕

부산 덕운사 분원장 경산스님이 150억 원대 토지와 건물을 선학원에 기증하면서 선학원의 노후 수행관 건립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경산스님은 어제 안국동 선학원에서 기증식을 갖고, 재단의 복지에 마중물이 돼 스님들이 걱정없이 노후에도 수행에 매진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경산스님/덕운사 분원장
(전부 부처님 재산입니다. 부처님으로 하여금 그렇게 생겼기 때문에 부처님께 돌려드리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래서 기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스님들이 연세들어서 편안하게 잘 지내시면 좋겠고, 연세 들어서 걱정없이 노후를 덕운사 요양원에 와서 지내시면 참 좋겠습니다.)

선학원은 지난 2020년 재단 소속 스님들의 노후복지를 위해 제2의 선우공제회인 선학원복지재단 설립을 승인하고 복지 불사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이후 재단 임원을 비롯해 칠보사와 대구 서봉사, 경산 자비정사 등 분원장 스님들이 노후복지기금을 출연하거나 약정하는 등 기금조성에 동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산스님의 통 큰 기부는 선학원의 노후복지 요양시설 건립에 커다란 디딤돌이 됐습니다. 

지광스님/선학원 이사장
(복지재단 준비와 요양원 건립에 대한 여러 가지 준비를 해 오던 차에 덕운사 경산스님께서 큰 마음을 내주셨습니다. 이것이 선학원 복지에 큰 디딤돌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경산스님에게 감사를 드리고 선학원 복지가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선학원은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전국의 선학원 스님들이 노후에 대한 걱정없이 수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선학원은 덕운사의 노후수행관 건립에 이어 추가적인 복지시설 건립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광스님/선학원 이사장
((덕운사에)복지요양원 건립 준비를 곧 들어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 연말부터 준비를 할 것 같고요. 또 다른 곳에 준비가 된다면 시작을 곧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노후 수행관의 연내 기공을 목표로 승려 노후복지를 위한 계획들이 순항하면서 선학원은 복지 불사를 위한 기금 확충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BTN뉴스 하경목입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경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조성철 2022-08-11 04:44:47

    망서무완 윤순자 주소가 덕운사로 되어
    있었습니다.   삭제

    • 보디사트바 2022-07-16 17:50:41

      기분 좋은 소식이네요. 경산스님의 공덕을 수희찬탄합니다. 이 선행으로 스님들 노후가 탄탄하게 정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