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한마음선원 대행선연구원 국제학술대회 고불식 봉행

 

한마음선원 대행선연구원 국제학술대회 고불식 현장.

부처님 전에 헌화하고, 이석환 동국대 불교학술원 학술연구교수가 국제학술대회 연구 성과를 봉정하며 학술대회 성공 개최를 발원합니다. 

한마음선원 사부대중들도 고불식을 찾아 한 뜻으로 마음을 모아 국제학술대회의 여법한 진행을 서원합니다.

대행선사 열반 10주기를 맞아 진행되는 대행선연구원의 국제학술대회는 동서양을 대표하는 비구니 스님들과 학자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대행선연구원 연구실장 혜선스님은 세계 석학들이 모인 자리에서 연구 성과들을 공유하며 대행선사의 주인공 관법과 생활선을 통한 대중교화를 어떻게 이끌어 왔는지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혜선스님 / 대행선연구원 연구실장 
(세계 그 어디에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위법망구의 난행과 고행의 치열한 구도역정으로 ‘두두물물 만물만생이 한마음’이라는 진리를 밝히시어 대자유인으로 우뚝 서셨습니다. 그리고 모든 중생들이 두루 이롭게 대자대비한 광도중생의 길을 일평생 걸으시며 보살도를 실천하셨습니다.)

대행선연구원은 학술대회 주제가 ‘세계 비구니 승가 현재와 미래’라며 세계 비구니 승가의 현황을 짚어보고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마음선원 이사장 혜수스님은 대행선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는 계절발표회와 국제학술대회 덕분에 연구 성과들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혜수스님은 그 연구 결과들을 바탕으로 한국 비구니 승가의 위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전 세계와 교류의 장이 열리기를 기대했습니다.  

혜수스님 / 한마음선원 이사장
(비구니 승가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 비구니 스님들의 활동을 알리고 더불어 큰스님의 원력이나 사상을 세계 비구니 스님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발원하고 그 세계 비구니스님들이 돌아가서 각자 그분들이 살고 계신 곳에서 법을 잘 펼칠 수 있는 활동하기를..)

한마음선원 대행선연구원 국제학술대회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한마음선원 안양본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