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운동 프로그램 ‘운아한 사람들’ 성료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3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한 활동운동 프로그램 ‘운아한 사람들 :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성료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운동량이 감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사가 야외에서 올바른 걷기방법을 알려주는 운동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운동 장소를 복지관에서 벗어나 종로구 내 창덕궁, 경복궁 등 다양한 명소에서 실시해 꽃구경, 문화재 관람 등을 함께진행하며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한 18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1:1 사전 평가를 실시하고, 체력 수준에 따라 저강도·고강도로 나누어 그룹별 활동 목표에 따라 물리치료사의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보행 자세와 속도 및 활동 코스에 차이를 뒀습니다. 그 외에도 참여자에게 스마트워치를 지급하여 활동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걸음수,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상태를 확인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가 어르신은 “그간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집에만 누워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에 느끼는 봄내음에 몸을 움직이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 복지관 회원들과 종로구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습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 영역이 제한적인 노년기에 건강과 소통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생각한다. ‘운아한 사람들 :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통해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 건강을 챙겨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하반기에도 ‘운아한 사람들 :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운영예정이라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단풍길 코스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