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화계사·도선사, 정청래 제명 촉구 민주당사 항의 방문

정부를 비롯한 정치권 및 지방자치단체 등의 종교편향과 불교왜곡 근절을 위해 열리는 전국승려대회를 앞두고 단위 사찰들의 민주당사 항의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 화계사와 도선사는 어제 강북사암연합회를 대표해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봉이 김선달’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정청래 의원의 제명과 출당을 촉구했습니다.

항의방문에는 화계사 주지 수암스님과 도선사 주지 태원스님 등 사부대중 50여 명이 동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북사암연합회는 “여당이 제 식구를 감쌀 뿐 당 차원의 합당한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오는 21일 예정된 승려대회까지 조계사와 봉은사를 비롯한 서울 주요사찰들은 여당 항의방문을 계속 이어갈 계획입니다.
 


윤호섭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호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등산취미 2022-01-19 20:16:13

    의원을 즉각제~명하라
    불교 재산권 무시말라~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국정감사에서 한
    국민의 요구발언을 문제 삼아서.
    스님들이 데모를 했다.   삭제

    • 부처님 2022-01-19 01:58:48

      불교신자입니다.부처님말씀욕보이게하지마십시요.시국이어려운대불교만큼은깨끗하다자부했습니다.정청래의원은국민이뽑았습니다.부처님말씀대로행하십시요.대한민국미래가.후태하느냐.미래로가느냐.기로에서있는중요한시기에대선개입손절하십시요.분명후회하실겁니다.집회중단하십시요.수많은국민과불교신자가지켜본다는걸잊지말아주십시요.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   삭제

      • 일해 2022-01-19 00:53:14

        정청래는 국민이원하는 정치를한사람이고ㅡ그발언또한 국민이원하는바이다ㅡ도대체한국의종교집단들,특히 개신교와 불교계는 종교집단인가,장사꾼집단인가?? 하나님, 부처팔이 짓거리를 당장 멈추라ㅡ   삭제

        • 수선화 2022-01-18 15:32:41

          정교분리 . 종교편향 웃기는 소리 ! 조국사태 때 불교뉴스가 뭐로 도배되었는지 기억하시나? 불교 후원 다 끊었다. 천벌 받지. 천벌받아.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