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쟈 낄룽 린포체 "긍정은 강력한 힘"

[앵커] 

티베트 전통 불교 수행을 현대에 맞게 해석해 전파하는 쟈 낄룽 린포체가 한국인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열었습니다. 쟈 낄룽 린포체는 금강승 가르침을 통해 긍정적인 삶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준호 기자입니다.
-------------------------------------
[리포트]

지난해 BTN불교TV를 방문해 티베트의 전통 수행법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명상법을 전수한 쟈 낄룽 린포체.

서울 국제선센터 등 한국의 불자들과도 직접 만나 강의했던 쟈 낄룽 린포체가 이번에는 온라인을 통해 만남을 가졌습니다.

린포체의 지도 아래 롱첸 닝틱 법맥의 전통을 따라 공부하는 한국 상가 예셰 롱 코리아가 린포체의 온라인 불교 강의를 열었습니다.

티베트 현교와 밀교의 수행 체계를 모두 다루는 아홉 수레 온라인 강의가 7개월 과정으로 지난 26일 처음 열렸습니다.

쟈 낄룽 린포체
(모든 중생들을 이롭게 하기 위한 귀의와 발보리심을 통해 우리가 자타를 위하는 수행을 시작합니다.) 

쟈 낄룽 린포체는 티베트 불교 닝마파 족첸 법맥의 수지자로 닝마파 큰 스승 직메 링빠의 네 제자 중 한 명인 직메 오찰 갸초의 다섯 번째 환생자입니다.

티베트 낄룽 사원과 미국 시애틀 예셰 롱 다르마 센터를 관장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한국과도 인연을 맺어 오고 있습니다.

한자로 구차제승이라고 불리는 아홉 수레는 티베트 불교의 가장 오랜 전통인 닝마파의 족첸 사상을 이해하는 데 가장 근본이 되는 가르침입니다.

근본불교인 성문승, 대승의 보살승, 밀교의 금강승 등 각 수행 전통의 핵심을 설명하고 수행법을 함께 연습하면서 다양한 수행 전통을 이해합니다.

첫 강의는 밀교의 수행 전통인 금강승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습니다.

린포체는 금강승 수행이 잘 되면 탐·진·치 삼독을 변형해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쟈 낄룽 린포체
(긍정성은 강력한 것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내적·외적으로, 나 자신이나 타인에게 더 긍정적으로 변하게 할 수 있는 훌륭한 본래의 품성입니다.) 

강의는 월 1~2회 주기로 7개월 간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진행한 강의는 참여자에 한해 일주일 간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1강 다시보기를 포함한 2차 참가신청은 10월 30일까지로 예셰 롱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BTN 뉴스 최준호입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