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천태종 관문사 주지 월장스님 BTN불교라디오 '울림팟티' 출연천태종 3대 지표 애국불교·생활불교·대중불교

천태종 관문사 주지 월장스님이 7일 김미진의 울림팟티의 코너 ‘말씀팟티’에 출연해 관문사 주지와 서울 금강불교대학 학장으로서 맺은 인연을 전해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월장스님은 지난 1985년 천태종 2대 종정이었던 대충대종사를 은사로 득도하셨는데요. 현재 관문사 지주 소임과 함께 천태종 총무부장과 서울 금강불교대학 학장 소임을 겸하며 많은 이들의 스승으로 가르침을 전하고 계십니다.

관문사는 서울 우면산에 위치한 도량인데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관문사에서는 ‘우면산의 꿈 어린이 글·그림’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월장스님은 행사를 통해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하고 행복한 모습이 우리 어른들이 삶을 살아가며 본받아야 할 자세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김미진 아나운서는 월장스님에게 서울 금강불교대학 학장으로서 평소 사부대중에게 전하는 가르침을 청했는데요.

이에 대해 월장스님은 “천태종을 중창한 상월원각대조사께서는 애국불교·생활불교·대중불교의 3대 지표를 강조하셨다”며 “상월원각대조사의 말씀은 나라가 있어야 종교도 있고, 낮에 일하고 밤에 수행하는 것을 스님뿐만 아니라 일반신도들도 실천해야 하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부처님 가르침을 신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하셨습니다.

BTN불교라디오 김미진의 울림팟티 월장스님 초대석은 5월 11일(토) 오후 1시 재방송으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BTN불교라디오 울림 다운로드 : http://goo.gl/S55o6x

BTN 불교라디오  radio@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 불교라디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