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수능 100일‥합격 위한 간절한 기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어제 서울 봉은사를 비롯한 전국 사찰에서 100일 기도가 봉행됐습니다.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간절한 마음에 눈물까지 보이며 아이들이 무사히 시험을 치르기를 기원했습니다. 김근우 기자입니다.
---------------------------------
발 디딜 틈 없는 강남 봉은사 법왕루.

올해 수능을 보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아이가 잘 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부처님께 기도를 올립니다.

강남 봉은사가 어제 법왕루에서 학업원만성취와 시험합격을 위한 100일 관음기도를 봉행했습니다.

수험생 자녀 혹은 손자를 둔 사부대중은 모두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이 무탈하게 시험을 치르고 돌아오기를 기원했습니다.

INT - 엄정분 / 동작구 사당동
(공부하는데 좀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잘 치를 수 있는 그런 마음으로 빌고요. 올해 좀 좋은 성과가 있어서 꼭 들어갔으면 좋겠어요. 가고 싶은 대학 꼭 성취했으면 좋겠어요. 김경률 파이팅!)

법당 곳곳에서 아이를 향한 부모님의 마음이 드러났습니다.

염주 한 알 한 알에 간절한 마음을 담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자식들의 사진을 바라보며 애틋한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아이들이 원만히 학업을 성취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어느 부모나 같습니다.

올해 수능시험에 재도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은 안타까운 마음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INT - 김희진 / 강남구 대치동
(사실은 저희 아이가 작년에 실패를 했어요. 너무 안타깝고 해서 올해는 정말 ... 합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도를 했습니다.) 열심히 지금까지 쌓아온 것을 유감없이 컨디션 조절 잘해서 수능 날 최고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성적을 받길 바란다. 사랑한다.)

서울 조계사 대웅전도 자식들을 응원하는 부모님들의 한결같은 마음으로 가득 찼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땀도 나지만 자녀를 향한 절절한 마음을 막지 못합니다.

자녀들이 실수 없이 온전히 가진 실력을 모두 발휘하기를 발원합니다.

INT - 이은희 / 서대문구 홍은동
(앞으로 남은 100일 동안 열심히 마음 흐트러지지 않고 공부해서 원하는 과, 원하는 대학에 입학해서 앞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많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화엄성중님께 진심으로 기도했습니다. )

봉은사와 조계사를 비롯해 오대산 월정사, 대구 동화사, 속리산 법주사 등 대부분의 사찰이 어제와 오늘 수능기도를 입재해 시험일인 11월 15일까지 이어갈 계획입니다.

BTN뉴스 김근우입니다.


김근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