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명상 걷기대회

걷기명상은 경행, 행선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내면의 평화를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걸어가면서 발동작과 발의 느낌을 알아차림으로써 마음 챙김과 깨어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훈련인데요, 한강에서 대규모 걷기명상대회가 열립니다. 자세한 소식 남동우 기자가 전합니다.
------------------------------
국내 최고의 명상 지도자와 함께 기부하는 걷기명상이 열립니다.

'명상 한강을 걷다'는 다음달 23일 오전 10시 한강 여의도공원 물빛무대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가 주최ㆍ주관하고 BTN불교TV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는 한강걷기명상은 서울특별시와 문화체육관광부, 조계종 등이 후원합니다.

한강걷기명상은 오전 9시 가족 놀이와 건강 상담, 다양한 명상 체험 등 체험 마당과 식전 명상음악 공연으로 문을 엽니다.
 
행불선원장 월호스님의 사회로 개회식이 열리며 한국명상지도자협회 이사장 혜거스님이 대회사를, 서울특별시장 당선자가 축사를 합니다.

<SYNC> 월호스님/ 한강걷기명상 홍보위원장
(명상에 대해서도 일반인들이나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건강도 챙기고 거기다 대외적으로 좋은 일도 하는 일석삼조의 행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조계종 포교원장 지홍스님의 인사말과 총무원장 설정스님의 격려사가 이어지며, 명상 체험 사례 발표 후 바이크페리선착장을 순환하는 약 3km 구간을 1시간 정도 걸으며 명상을 합니다.

서울의 상징인 한강을 걸으면서 한 걸음에 1원씩 기부해 소외 계층에게 전달합니다.

INT-선업스님/ 한강걷기명상 조직위원장
(서울시에서 시스템을 마련했는데요, '워크온'이라고 해서요 1미터 걷게 되면 1원씩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돈을 모아서 소외계층을 돕는 행사를 여러 군데서 하고 있었는데요, 결정판이 아마 저희가 하는 걷기명상대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걷기명상은 종교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는 이후 전국 행사로 발전시켜 세계 명상의 중심지, 정신문화와 나눔을 실천하는 중심지로써 만들 계획입니다.

INT-선업스님/ 한강걷기명상 조직위원장
(내년부터는 좀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도 될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좋다고 그러면 전 세계에 있는 많은 분들이 걸을 때는 명상을 하면서 걸으면 좋겠다고 되면 앞으로 전 세계적인 행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걷기명상에 동참하면 복잡한 도시 환경 속에서도 내면의 세계를 여행하며 행복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INT-선업스님/ 한강걷기명상 조직위원장
(걷기명상을 하시게 되면 몸 안에 가둬졌거나 맺혀져있던 것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서 다 해소될 수 있거든요. 여러분들이 나오셔서 동참하시면 쌓였던 모든 스트레스가 다 해소될 수 있을 겁니다.)

BTN뉴스 남동우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주향 2018-06-17 21:33:23

    사전 예약없이 아무나 참여 할수 있는거죠?
    신청해야 하면 BTN에 해야 하나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