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개그맨 조지훈 “코미디언 후배, 이수지를 주목하라!”BTN불교라디오 ‘차승환의 유쾌한쇼'

개그콘서트 '사마귀 유치원', '봉숭아학당' 등에 출연해, "열라 뽕따이!", "이~뻐~" 등 유행어를 배출한 개그맨 조지훈이 BTN불교라디오 ‘차승환의 유쾌한 쇼’에 출연해 매력 넘치는 입담을 뽐냈다.

DJ 차승환이 후배 중에 가장 주목하고 있는 후배가 있냐고 물어보자, 조지훈은 “개그우먼 이수지씨가 천상 개그맨이다.”라고 밝히며, “평소에도 그 친구는 재밌다. 몇 년 전에 후배들의 아이디어 회의를 도와주며 수지를 개인적으로 봤는데 아주 잘 하는 친구다. 앞으로 더 잘 될 가능성이 보인다”며 후배 이수지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열라뽕따이‘로 일약 스타가 된 그는, 이 유행어가 탄생한 비하인드를 밝히며, 그 공로가 선배 개그맨 정종철 덕분이라고 전했다.

DJ차승환이 유행어 탄생 비결을 묻자, 조지훈은 “영화 <옹박>의 주인공을 흉내 내기 위해 영화를 30번 넘게 봤다. 처음에 옥동자 정종철 선배가 토니자 닮았다며 한 번 해보라고 해서, 영화를 보고 연습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열라뽕따이’를 태국어로 아는 사람도 있지만, 태국어가 아니라 내가 만든 말이다"라며 큰 애정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사마귀 유치원’의 “이뻐~” 유행어로 집을 산 이야기와 행사용 개그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유쾌한쇼 청취자들을 위해 아낌없이 매력을 분출했다.

또한 조지훈은 지난 해 ‘우리 오빠’라는 그룹을 결성해서, ‘오빠당’, ‘오빠랑’이라는 곡을 발표하고 대중 가수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개그맨 조지훈의 인생 이야기와 수려한 입담은 12월 12일(화) 오전 11시, BTN불교라디오 ‘차승환의 유쾌한쇼’에서 방송된다.

BTN불교라디오는 스마트폰에 BTN불교라디오 '울림' 앱을 설치하거나, BTN불교TV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청취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서 BTN불교라디오 울림채널 듣기  https://goo.gl/XJjmwW

아이폰에서 BTN불교라디오 울림채널 듣기 https://goo.gl/n8NTPy

진예정  jin@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예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