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양주 석굴암 ‘우리는 불자 가족입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나한기도도량, 천년고찰 양주 오봉산 석굴암.

양주시 오봉산 중턱에 자리 잡은 석굴암은 울창한 숲과 계곡이 어우러진 우이령 둘레길과 인접해있어 뛰어난 산세를 자랑합니다.
5일 오봉산 석굴암에는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손녀, 손자까지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 불교TV가 펼치고 있는 ‘우리는 불자 가족입니다’ 가족신행공동체 캠페인인 가족수계법회에 동참하기 위해서입니다.

조계종 전계대화상 성우대종사는 가족공동체가 무너지고 개인화되고 있는 시대에 부처님의 가르침 안에서 자비행을 실천하는 불자 가족이 되길 당부했습니다.

SYNC-성우대종사/조계종 전계대화상
(진리를 알고 한 세상사는 삶은 참다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삶이라고 저는 그렇게 확신합니다. 한 가족이 다 같이 부처님의 참된 법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복중에 복 인겁니다.)

가족수계법회에는 석굴암 주지 도일스님을 비롯해 100여 불자 가족이 참석해 성우스님 증명으로 삼귀의계와 다섯 가지 서원 계를 수지했습니다.

수계가족들은 법회를 계기로 가족과 함께하는 신행생활을 통해 부처님의 참된 제자로 살아가길 서원했습니다.

INT-진성원 가족/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저희 아이들과 같이 오랫동안 석굴암에 다니고 싶고 가족수계를 통해서 저희 아이들이 항상 현명하고 바르고 밝게 그렇게 자라줬으면...)

석굴암 주지 도일스님은 BTN 붓다회에 후원금 2백만원을 전달하며 영상 포교 활성화를 지지했습니다.

더불어 수계 가족들도 방송 포교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BTN 붓다회 신행운동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sync-도일스님/오봉산 석굴암 주지
(많은 분들이 동참하셔서 가정의 행복, 또 부처님께 항상 가피를 입으셔서 성불하시기를...)

양주 오봉산 석굴암에서 봉행된 가족수계법회는 오는 28일 오후3시 BTN 불교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BTN뉴스 김하린입니다.


김하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