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총무원장 선거 공명선거위원단 출범

공명정대한 총무원장 선거 실천 선포식이 오늘(3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선포식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교구선거관리위원회 위원들과 공명선거위원, 교구본사 호법국장 등 90여명이 동참했습니다.

특히 직할, 용주사, 마곡사, 동화사, 고운사, 관음사, 봉선사 등 7개 교구본사에서는 교구선거관리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선포식에서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종훈스님과 호법부장 세영스님은 공명선거 감시 활동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SYNC> 종훈스님/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종단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선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승가의 전통을 훼손하는 어떠한 행위에도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공명선거위원들은 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 선거가 공명하고 정대하게 치러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SYNC> 구담스님/ 조계종 공명선거위원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사전 선거운동 및 부정선거 감시 활동에 진력하며 공명선거 실현에 앞장설 것을 선언합니다.)

공명선거위원단은 추천을 하지 않은 월정사를 제외하고 24개 교구본사에서 한명씩 추천해 총 23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선포식에서 중앙선관위는 총무원장 선거 세부 일정과 지침, 교구종회 선거인단 선출 절차, 공명선거 감시활동을 안내했습니다.

총무원장 선거는 오는 10월 12일 치러지며, 후보자 등록기간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선거인단 선출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입니다.

총무원장 선거와 관련한 중앙선관위와 호법부 공동 담화문도 선포식에서 발표됐습니다.

<SYNC> 선우스님/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
(대중의 공의를 모으는 승가고유의 정신을 외호해 종단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선거풍토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앙선관위와 호법부는 “공명정대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밝고 희망찬 선거풍토을 정착시켜야 한다”며 종도들의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