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찬불중찬단의 꽃 L.M.B 싱어즈..헌정 앨범 발표

찬불가는 물론 가곡과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로 음성포교를 펼치고 있는 불자 중창단 ‘엘엠비 싱어즈’가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헌정앨범 발매와 지하철 깜짝 공연으로 무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이동근 기자가 엘엠비 싱어즈의 연습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한 연습실.

중창단의 하모니로 완성된 ‘반야심경’이 공간을 가득 채우며 듣는 이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합니다.

sync- 현장음

찬불가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엘엠비 싱어즈’의 연습현장입니다.

1999년 창단해 4장의 음반을 발표하고 700여회 공연을 펼치며 가곡과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팔방미인 중창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헌정앨범 발표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한국불교음악 명인으로 알려진 김동환 작곡가를 테마로 거장이 만든 찬불가에 엘엠비싱어즈의 목소리를 입혀 새로운 감동을 전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반야심경’을 비롯해 ‘한 마음 있음이여’, ‘룸비니에서’, ‘부처님 내게 오셨네’ 등 16곡의 찬불가가 실렸습니다.

int- 석동령/ ‘엘엠비싱어즈’ 단원
(음악감독을 해 주시고 작곡도 가르쳐주신 저희 스승님이세요, 김동환 교수님. 선생님의 곡으로 이번 앨범을 꾸미게 됐습니다. 불교계 작곡가 선생님들의 헌정음반을 내려고 시작을 김동환 교수님으로 했습니다.)

‘엘엠비싱어즈’는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헌정앨범 발매와 함께 또 다른 거장들의 발자취를 조명하며 음반을 낼 계획이고 지난 8일에는 공식 팬클럽 ‘엘사모’와 첫 만남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군부대와 병원 등을 방문해 꾸준히 힐링을 선사하고 있고 올해부터는 서울 지하철역에서 깜짝 공연을 펼치며 무더운 여름, 지친 이들의 활력소가 되고 있습니다.

int- 김미영/ ‘엘엠비싱어즈’ 단원
(지하철 예술무대,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다가와서 어떤 단체냐, 무슨 공연이냐고 물어보면 불자 중창단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포교차원에서 하고 있는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int- 황영선/ ‘엘엠비싱어즈’ 대표
(부처님 법문에서 ‘항상함이 없다는 것’, 그 속에 분명 진리가 있다는 것들을 지금 저희들이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희 음악을 많이 들어주심으로써 수행의 일환으로 좋은 일들이 생길 거라 봅니다.)

‘음악’의 순수성을 바탕으로 ‘불교’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엘엠비싱어즈’ 단원들.

창단 20년을 바라보고 있는 중창단의 목소리와 열정 속에서 한국불교의 밝은 미래가 느껴집니다.

BTN 뉴스 이동근입니다.


이동근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월광심 2017-07-28 21:07:04

    불교포교에 애쓰시는 엘엠비 싱어즈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삭제

    • 황영진 2017-07-23 08:21:20

      찬불가 들을기회가 별로없는데 엘엠비싱어즈가 노력을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부처님 말씀 널리널리 고운목소리로 들려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