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BTN즉문즉설 모두 함께 봐요

안산 지역 천태불자들의 신행터 월강사가 8대 주지 광일스님 취임으로 활발한 포교, 신행활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광일스님 취임과 함께 BTN 인기프로그램 ‘월도스님과 함께하는 즉문즉설, 당신을 응원합니다’ 공개녹화도 열려 열기가 뜨거웠다고 하는데요. 김하린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기도 안산, 천태도량 월강사.

법당을 가득 메운 200여 신도들의 얼굴에 기대가 가득합니다.

4일, 7대 주지 석구스님에 이어 8대 주지 광일스님이 취임식으로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습니다.

sync-광일스님/ 월강사 주지
(대 선배이시고 어른이신 석구스님의 발자취를 얼마나 이어받아서 잘 할지는 해봐야 알겠지만 저도 열심히 그것에 상응하는 노력을 할 것이라는 것을 이 자리에서 밝힙니다.)

정유년 새해, 신임 주지 광일스님 취임을 축하하는 특별한 행사도 열렸습니다.

천태종 총무부장 월도스님이 진행하는 BTN불교TV 인기 프로그램 즉문즉설, 당신을 응원합니다.’ 공개 녹화가 진행됐습니다.

월도스님은 수많은 관계 속에서 생기는 고민들에 사이다 같은 해법을 제안했습니다.

INT-월도스님/천태종 총무부장
(부처님께서는 이 세상은 끝없는 인과의 연속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홀로 그러하게 반응이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이것이 있으므로 저것이 있고, 저것이 있으므로 이것이 존재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것과 저것은 사실 차별이 없는 거죠.)

신도들은 털어놓지 못했던 사소한 고민부터, 남모르게 혼자 간직하고 있던 고민에 해답을 얻고 월도스님의 재치 있는 답변에 울고 웃으며 큰 박수로 호응했습니다.

INT-임경희 /안산 월강사 신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쉬운 법문해주셔서 환희심이 나는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두 시간 넘게 고민 상담실을 펼쳐놓은 BTN 불교TV에 감사와 관심도 이어졌습니다.

월강사 신도들은 BTN의 방송포교 활동을 후원하고 동시에 신행공동체 운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BTN 붓다회에 적극적으로 가입했습니다.

INT-이상임/경기도 고양시
(붓다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하고(가입했습니다.) (BTN 방송을) 국민들이 불교인들이 많이 봤으면 좋겠어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와 나누며 부처님 가르침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천태종 월강사

월강사가 신임주지 광일스님 취임으로 안산지역 포교와 신행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BTN뉴스 김하린입니다.


김하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