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제8대 원로의장에 밀운스님부의장에 원명ㆍ명선스님

조계종 제8대 원로의장에 밀운스님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원명스님과 명선스님이 선출됐다.

밀운스님의 임기는 오는 12월 11일부터 5년간이다. 원로의장은 현재 임기 5년에 연임할 수 있다.


제8대 원로의장에 선출된 밀운스님.

원로회의는 10일 원로의원 23이 참석한 가운데 제41차 원로회의를 개최하고, 후보자 추천없이 투표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

밀운스님은 법명은 부림(部林), 법호는 밀운(密耘)이다.

1934년 황해도 연백에서 출생했다. 1954년 대오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무강스님을 계사로 사미계, 1971년 남양주 봉선사에서 석암스님을 계사로 보살계와 비구계를 수지했다. 1972년 봉선사에서 운허스님을 법사로 건당했다. 불국사 선원, 통도사 극락선원, 해인사 선원, 수덕사 선원, 봉선사 열반선원 등 제방선원에서 수선 안거했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하고, 봉선사 승가대학 대교과를 졸업했다.

제25교구 본사 봉선사 주지를 역임했으며, 제5대ㆍ제6대ㆍ제7대ㆍ제8대ㆍ제9대 중앙종회의원과 10ㆍ27 정화중흥회의위원, 법규위원ㆍ법규위원장, 총무원 재무부장ㆍ총무부장ㆍ부원장을 역임했다.

제7대 중앙종회 부의장과 학교법인 광동학원 이사, 경기도 제2건국 범민족추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제7대 원로회의 차석부의장을 지냈으며, 제25교구 본사 봉선사 회주로 있다. 2004년 해인사에서 대종사 법계를 품수했다.

한편, <종헌> 개정안은 다음 회의에서 계속 논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경목 기자

하경목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경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