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선리연구원 학술상 시상·논문 발표회 다음달 14일선리연구원 학술상 시상·논문 발표회 다음달 14일

한국불교선리연구원(원장 법진스님)은 제5회 선리연구원 학술상 시상식 및  학술회를 6월 14일 오후 2시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선리연구원 학술상은 한국불교 발전을 위해 2009년 제정, 1년에 두 차례 시상한다. 학술상 상금은 ‘1사찰 1논문 지원 프로젝트’에 의해 사찰과 스님, 각 문화재단의 지원에 의해 조성됐다.

이날 학술상 시상식에서는 조계종 교육원 고상현 주임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김종수 세명대 교수, 남궁선 동국대 교수, 권경임 종교사회복지포럼 간사 등이 학술상을 받는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학술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 선리연구원 학술상 수상자. 왼쪽부터 조계종 교육원 고상현 주임, 권경임 종교사회복지포럼 간사, 남궁선 동국대 교수, 김종수 세명대 교수. 사진=선학원 선리연구원 

선리연구원은 “사료의 부족으로 그 동안 연구가 힘들었던 고려시대 수륙재에 대한 여러 양상을 연구한 논문, 불교 불식육계의 생태학적 고찰에 대한 논문 등 우리시대에 꼭 필요한 연구성과물이 나와 수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학술상 시상식과 더불어 수상자들의 논문을 발표하는 학술회도 개최된다. 학술회에서는 「고려시대 수륙재 연구」, 「서계 박세당의 삼소(三笑)철학과 유불(儒佛) 교섭」, 「불교 불식육계(不食肉戒)의 생태학적 고찰」, 「불교계 사회적 기업과 복지경영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등 수상 논문들이 발표된다. 

김동수 기자 

김동수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