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건강하GO, 즐겁GO, 함께하GO성북노인종합복지관 Happy Together 서울시 표창


△성북노인종합복지관 'Happy Together'가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 지난 6일 시상식이 열렸다.<오른쪽 끝에서 성북노인복지관 이주묵 부장, 오세훈 서울시장>
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돈오) 세대통합프로그램 ‘Happy Together’가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 서울시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있었다.
 
‘Happy Together’는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이 성북구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지역사회의 대학생을 연계해 일대일 맞춤서비스를 제공는 독자적인 프로그램이다.

일대일로 연계된 대학생들은 자신의 전공을 살린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생활개선 및 세대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성북노인복지관의 고고고(건강하GO, 즐겁GO, 함께하GO) 활동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홀몸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는 건강하Go, 정서적 안정을 통해 우울증을 예방하는 즐겁Go, 세대간의 문화장벽을 깨는 핸드폰교육 등 함께하Go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금번 수상을 통해 해피투게더가 노인복지 및 세대통합프로그램으로써의 효과성을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실시를 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경목 기자

하경목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경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