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최종편집: 2014.11.21 18:47 (불기2558년)
    불교TV  템플스테..  월정사  선운사 
 

종단

 

포교

 

문화

 

사회

 

신행

 

행복한 불서

 

이슈&피플

 

세계불교

 

날짜별뉴스

 

전체뉴스

 

BTN 바로가기

편성표 

TV법회

CMS후원 |

BTN소식 |

공지사항

전체보기
종단
포교
사회.NGO
신행.수행
문화
학술.출판
교육
복지
 
뉴스 홈 BTN뉴스 사회.NGO 기사목록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다음으로 공유하기 미투데이로 공유하기
 
 
혜민스님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
BTN 신년특집 5부작 30일 첫 방송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트위트와 페이스북 등 쇼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눈다. 정보 전달은 넘쳐나지만 정작 중요한 소통의 따스함은 사라졌다. 소통의 부재다. 이로인해 갈등은 증폭되고 소통은 더욱 요원해졌다.

세대간 갈등. 계층간 갈등. 교사와 학생의 소통 부재. 부모와 자녀의 소통 부재. 심지어 승가 내부의 소통 부재까지 사회 전반의 소통 부재로 갈등의 불씨는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오죽하면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이 취임 당시 ‘소통과 화합’을 취임 가치로 내세웠을까.


△혜민스님은 BTN불교TV의 기획특집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을 통해 소통 부재의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첫 방송은 오는 30일 오후 9시.

하버드대를 나와 미국에서 교수가 된 최초의 한국 스님인 혜민스님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직면한 ‘소통의 부재’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혜민스님은 BTN불교TV의 기획특집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의 진행을 맡아 오는 30일 오후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청자의 안방을 찾아간다.

기획특집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은 혜민스님이 직접 이 시대 ‘소통의 아이콘’들을 찾아가 ‘소통’을 주제로 나눈 대화를 담은 토크 프로그램으로 2012년 새해를 맞아 5부작 특집으로 방송된다.

혜민스님은 SNS로 전 세계가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교류하며 살면서도 오히려 더 외롭고 소외되었다고 느끼는 것은 ‘소통의 부재’라고 말한다.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은 혜민스님과 출연자들의 대화를 통해 인간이 추구하는 행복은 결국 타인과 눈을 마주하는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고 이해하는 ‘소통’이라는 것을 들려줄 예정이다.


△혜민스님의 <가슴으로 듣는 Life Story, 소통> 첫 방송에 소설가 이외수가 출연한다.

전지연 담당PD는 “혜민스님은 현재 우리 사회에 종교와 인종, 가치관을 뛰어 넘어 진정한 ‘소통’에 대한 조언을 해 줄 최고의 멘토”라면서 “범사회적인 시선이 아닌 개인 스스로가 타인의 삶을 이해하는 모습을 통해 보여 지는 ‘너와 나의 소통’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라고 프로그램 제작 의도를 밝혔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혜민스님은 미국 하버드대를 나와 현재 미국 햄프셔대학 종교학 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미국에서 교수가 된 최초의 한국 스님이다. 지난 리처드기어 방한 당시 통역을 맡아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8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린 ‘트위터 인스타 스님’이기도 하다. 또한 시사저널이 조사(2011년)한 ‘한국을 대표할 미래의 지도자 300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저서로는 출가를 결심한 스님의 삶과 깨달음을 적어 내려간 책, ‘젊은 날의 깨달음: 하버드에서 출가 그리고 10년’이 있다.

한편 오는 30일에 방송될 1회에는 소설가 이외수가 출연하고 뒤이어 지승룡(민들레영토 대표이사), 김여진(배우), 최종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대표, 뽀통령 아빠), 루시드폴(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지승룡 민들레영토 대표이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혜민스님.

하경목 기자

기사입력 2011-12-28 오전 9:42:22 / 기사수정 2012-01-02 오후 1:23:00   하경목 작성기사 더보기
 
전통사찰 보존ㆍ활용ㆍ문화행사 지원근거 마련
서울학생인권조례 환영‥실천지침 마련 촉구
사회.NGO 기사목록 보기
 
 

스폰서 링크

  산사애  http://www.sansae.co.kr
  사찰식품, 전통식품, 지역특산물, 연잎밥, 연김치, 생연잎 판매
  불국토 상조  http://www.btnlife.co.kr
  불교대표상조, 불교식 상조, 불교장례, 불교TV 자회사, 시다림, 49재보험
  (사)도시와농어촌  http://www.farmlove.or.kr
  농어촌돕기, 농어촌체험, 가족체험, 농산물직거래, 농촌봉사활동
 
네티즌 의견 로그인 작성글은 로그인후 삭제 가능합니다.
전체 1   이름 작성일 삭제
무심 2011.12.28
혜민스님 트위터 팔로워가 8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기사 쓰신 기자분이 옛날 자료가지고 쓰신 듯합니다
 
의견쓰기
 이   름 :       비밀번호 :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 합니다.   
 
 
  BTN뉴스 주요기사
  산사애, 아이스군고구마 이벤트 진행
 
 
묘엄스님 계율사상 잇는 봉녕사 ..
구미지역 개신교 도리사서 땅밟..
틱낫한스님 뇌출혈로 집중치료
자승스님 취임 1주년 '불사보다 ..
제주불교 세번째 불교순례길 개..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취임..
 
BTN불교TV    BTN소개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광고/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독자투고 기사제보

Copyright(c)2014 불교텔레비전(주)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