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천안 태학사 제7회 가을음악회 ‘산사에서 힐링’

[앵커] 

천안 태학사가 제7회 가을음악회를 열었습니다. BTN 라디오 ‘성리의 데이트할까요’ 공개방송도 함께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임승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천안 태학사가 지난 23일 경내 특설무대에서 제7회 태학사 가을음악회를 봉행했습니다.

태학사는 신라 흥덕왕 진산스님이 해선암이란 이름으로 창건한 사찰로 보물 407호 삼태리 마애여래입상을 수호하고 지켜온 사찰입니다.

태학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마애여래입상은 지역 명소로 태학사 주지 법연스님은 지역주민과 함께 마애불을 수호하고 지키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법연스님 /태학사 주지
((마애불을) 우리 시민들이 와서 보실 수 있게끔 하기위해서 제가 토목 공사를 이번에 했는데 어쩌다보니  또 이자리가 무대가 됐어요. 좋은 취지로다가 사찰 정비사업을 금년도에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음악회가 저한테는 좀 특별한 음악회이기도 합니다.)

태학사 주지 법연스님은 매면 지역주민에게 가을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산사음악회를 개최해 왔고 어느덧 7회를 맞게 됐습니다.

인경스님 / 천안사암연합회장
(태학산 자연휴양림 산중에서 이렇게 음악회를 7회씩이나 열수 있었다는 것은 대단히 주지스님의 원력이 넘쳐나는 그런 광경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번 음악회는 BTN라디오 ‘성리의 데이트할까요’ 공개방송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DJ를 맡고 있는 가수 성리의 첫 공개방송으로 가수 은가은, 최우진, 권미희, 서일도와 아이들 등이 출연해 관객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대원 대종사 / 천안사암연합회 원로의장, 천안각원사 주지
(오늘 태학사 산사음악회를 즐겁게 다 보시고 또 며칠 안 남은 추석을 잘 보내시고 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7회 태학사 산사음악회는 BTN 불교TV를 통해  10월 4일 오후2시, 밤10시30분, 7일 아침 7시 30분 방송되며, BTN 라디오 울림 채널에서 10월 6일 오후6시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BTN 뉴스 임승배입니다.


충청지사 임승배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지사 임승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