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
안동 봉정사,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49재

〔앵커〕

경상북도 안동 봉정사가 엘리자베스2세 영국여왕의 49재를 봉행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취임 후 첫 지역 방문 일정으로 봉정사를 찾았는데요, 진우스님은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전하며 봉정사의 높은 문화유산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대구지사 안홍규 기자입니다.  
---------------------------------
〔리포트〕

지난 1999년 4월 천년고찰 안동 봉정사에서 한국의 봄을 맞이했던 엘리자베스2세 영국여왕.

서거 이후 봉정사 방문 인연으로 경내 대웅전에 추모단이 마련돼 많은 추모객들이 애도를 표했습니다.

봉정사가 어제 경내 대웅전에서 엘리자베스2세 영국여왕 49재를 봉행했습니다.
 
호성스님 / 봉정사 회주
(전쟁이 없는 사회, 갈등과 대립이 멈추는 사회, 이제 여왕님이 이 세상에 다시 오셔서 할 일입니다. 여왕님, 여왕님, 여왕님. 다음 생애는 꼭 대한민국에 태어나시어 세계 평화의 길을 여시는 것은 어떨는지요.)

49재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능종스님, 의성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을 비롯해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권기창 안동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총무원장으로 취임 후 첫 지역방문 일정으로 49재에 참석한 진우스님은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전하며, 봉정사가 가진 문화유산의 높은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진우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봉정사는 한국의 대표사찰 중의 하나로써 문화유산에 등재됨과 아울러 세계 지성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께서 인정하는 세계적인 사찰이 됐고 앞으로 그렇게 돼 갈 것이다 확신합니다.)
 
봉정사 회주 호성스님이 여왕의 왕생발원을 담은 추모의 글을 전했고,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등 각계 인사들의 조사가 이어졌습니다.

콜린 크룩스 / 주한영국대사
(여왕님은 여기서 제일 대표적인 문화를 경험하셨고 이 나라 전통을 존중하시고 사랑하시게 됐습니다. 오늘 봉정사에서 고인이 되신 여왕 2세를 추모하고 기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등운스님 / 고운사 주지
(늘 세상의 모든 존재들이 행복해지길 또 평화롭기를 바라는 우리 모두의 이런 정성으로 편안한 곳에서 태어나서 새로운 세상의 평화를 위해서 살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영국왕실과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안동 봉정사.

엘리자베스2세 영국여왕의 49재 회향으로 마지막 길을 함께 했습니다.

BTN 뉴스 안홍규입니다.
 


대구지사 안홍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지사 안홍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