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교
불교여성개발원 ‘우수108인상’ 및 '올해의 스님상' 시상

〔앵커〕

사회 각 분야 지도자로서 활동하는 여성불자들의 모임인 불교여성개발원이 여성불자 108인의 날을 맞아 ‘우수108인상’과 ‘올해의 스님상’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불교여성개발원은 앞으로도 불교계를 빛낸 사부대중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상식 현장에 이효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불교 여성 지도자 양성의 요람인 불교여성개발원.

매년 불교계를 빛낸 여성 불자 회원과 스님들에게 격려의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불교여성개발원이 지난 8일 조계종 전국비구니회관에서 제4회 여성 불자 108인의 날 기념식과 제2회 올해의 스님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김선옥 / 불교여성개발원장
((올해의 스님 수상하시는 분들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교와 사회봉사를 실천하므로 정신적인 스승으로 존경과 사랑을 받고 또 부처님의 말씀을 더욱 빛나게 하고 계십니다.)

기념식에 앞서 조계종 전국비구니회장 본각스님은  포교활동에 적극 힘을 보태고 있는 우바이들을 격려하며, 새해에는 환경 보호활동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본각스님 / 전국비구니회 회장
(오늘 우리 거룩한 불교여성개발원이 여기 오셔서 부처님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을 부처님으로서 나는 예경할 것이다.’ 이 원을 꼭 같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1년간 여성개발원 활동에 매진한 회원을 격려하는 우수108인상에는 황순덕 5차 차수장과 남동현 6차 차수장이 수상했습니다.

시상을 맡은 108인회 양경윤 회장은 몸을 아끼지 않고 여성개발원 활동에 시간과 정성을 쏟은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했습니다.

올해로 2회 째인 ‘올해의 스님’ 상은 수행, 교육, 봉사, 포교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스님들이 수상했습니다.

봉정암 주지 본원스님, 백련사 주지 천도스님, 수덕사 계룡시복지관장 진원스님, 상원사 주지 고공스님, 백련사 주지 승원스님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본원스님 / 봉정암 주지
(봉정암에서는 지금도 천일기도 원력을 세우신 우리 스님들께서 24시간 기도정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포교분야에 공이 있다고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불교여성개발원은 불교계를 빛낸 여성불자와 스님들을 위한 여러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BTN 뉴스 이효진입니다.
 


이효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