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 신 메뉴 출시..다섯 가지 코스 구성

 

조계종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겨울 신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발우공양 메뉴는 선식과 원식, 마음식, 희식, 법식 등 총 5가지 코스로 구성되는데, 겨울철 몸의 기운을 따뜻하게 북돋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변화를 줬습니다. 

선식과 원식, 마음식은 따뜻하게 속을 달래줄 순두부와 단맛이 강한 겨울 무로 만든 죽과 동치미, 된장배추찜으로 겨울철 입맛을 돋웁니다.

영양을 담뿍 간직한 연근 등 뿌리채소로 만든 겉절이, 해초와 버섯을 들기름에 볶아서 만든 채소 버섯볶음도 별미입니다.

사찰음식 정찬을 콘셉트로 구성한 희식과 법식은 다양한 메뉴 구성과 고급화된 식재료로 차별화를 뒀습니다.

능이버섯을 활용한 미역능이죽, 서리태를 곱게 갈아 만든 서리태콩죽, 송이버섯 구이와 노루궁뎅이 버섯 강정, 모듬 버섯 전골 등 VIP대상 만찬이나 오찬으로도 손색이 없는 구성을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에는 전통 장으로 만든 된장찌개와 나물 3종, 사찰식 김치와 장아찌가 제공되고, 특히 5년 이상 숙성한 간장과 3년 이상 묵은 된장으로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더불어 코스 후식으로는 따뜻한 계지차와 곳감오림도 제공됩니다.

발우공양 관계자는 “사찰음식은 단순히 절에서 먹는 채식이 아니라 먹는 이의 건강과 행복까지 발원하는 마음이 담긴 수행자의 밥상”이라며 “발우공양의 정성 어린 음식으로 긴 겨울철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챙겨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발우공양은 1700년을 이어온 한국 사찰음식의 문화와 손맛을 알리기 위해 조계종이 유일하게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점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