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조계종 부산연합회, 제4회 삼귀의계오계 수계대법회 봉행

 

영축총림 통도사 염불대학원장 영산스님과 강원, 율원, 염불대학원 스님들이 천수바라무, 법고무 등 전통도량결계 의식을 진행합니다.

가지런히 손을 모아 호궤합장을 한 500여명의 재가불자들은 불자로서의 참된 삶을 서원합니다.

조계종부산연합회가 주최한 제4회 삼귀의계오계 수계대법회가 지난 28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봉행됐습니다.

원허스님 /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
(부산에 계신 모든 불자님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여러분들께서도 포교에 앞장서서 함께 정진해주신다면 우리나라 불교도 더욱 더 부흥하고 계를 잘 지켰을 때 부처님의 불법이 더 융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계법회는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2차 접종완료자만 동참하고 인원을 나눠 2부로 진행됐습니다.

수계법회는 조계종부산연합회 초대회장 수불스님을 전계사로 갈마아사리에 2대 회장 수진스님, 교수아사리에 상임위원 지현스님과 회장 원허스님, 3대 회장 심산스님 등 7명의 존중아사리 증명 아래 진행됐습니다.

수불스님 / 전계대화상·조계종부산연합회 초대 회장
(계를 지니게 되면 복과 지혜가 증장된다고 했습니다. 삶이 어려울 때일수록 삼귀의계오계에 의지해서 살아간다면 어려운 난관도 쉽게 넘어설 것입니다. 계를 받아지니고 신심을 내어 물러섬이 없는 보리도를 증득하시길 바랍니다.)

수계식은 한국 불교 초전 법륜지인 제주도 존자암에서 채수한 관정수로 의식이 진행됐으며, 불자들은 관정의식을 통해 지난 삶을 참회하고 부처님의 참된 제자가 되길 서원했습니다.

수진스님 / 갈마아사리·조계종부산연합회 2대 회장
(이 수계의 인연으로 마음속의 번뇌의 나뭇잎을 하나하나 떨어뜨려보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현스님 / 교수아사리·조계종부산연합회 상임위원
(여러분 모두가 부처님의 집안에 태어났고 부처님 학교에 입학했으니까 이제 열심히 공부하는 만큼 행복해지고 평화로워지고 이 세계 행복과 평화를 나누는데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주인공이 되실 것입니다.)

제4회 삼귀의계오계 수계대법회 현장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악재 속에서도 수계를 통해 부처님의 참된 제자가 되려는 재가불자들의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BTN 뉴스 제봉득입니다.
 

 


제봉득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봉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