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올 추석 연휴 BTN 특집프로그램 '풍성'

〔앵커〕

BTN불교TV와 BTN불교라디오 울림이 추석을 맞아 감동과 휴식, 자비가 넘치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정준호 기자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지난 8월 진행했던 희망과 극복의 축제 <2021 만해축전> 현장을 안방에서 다큐멘터리로 다시 만납니다.

20일 저녁 7시, 22일 오전 7시, 24일 오후 2시 반 만해스님의 문학정신과 독립운동정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불교의 거룩한 성전이자 위대한 세계유산 석굴암을 BTN불교TV가 국내 최초로 UHD 촬영한 다큐멘터리 <동서양 멀티컬쳐 불후의 성전, 석굴암>도 시청자들을 기다립니다.

석굴암과 판테온의 도면분석과 구조 분석 등 시청자들은 다큐멘터리를 따라가다 보면 동서양의 문화가 만나있는 석굴암의 비밀에 당도하게 됩니다.

웰메이드 명품다큐 <동서양 멀티컬처 불후의 성전, 석굴암>은 20일 오전 9시 반과 저녁 9시 반 하루 두 번 방송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빛나는 천년고찰 부석사를 담은 UHD다큐멘터리도 추석 연휴기간 불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으로 상징되는 아름다움과 부석사의 가람배치에 숨겨진 화엄사상, 창건설화에 등장하는 선묘낭자와 의상대사의 이야기까지 담아냈습니다.

UHD다큐 <유네스코 세계유산 화엄의 꽃 부석사>는 21일 추석당일 오전 9시 반, 저녁 9시 반 하루 두 번 방송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또 하나의 산사 봉정사의 UHD다큐멘터리도 불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살아있는 건축박물관이라고 불리는 봉정사의 사계와 공간 곳곳을 UHD의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다큐멘터리 <유네스코 세계유산 봉정사, 천년의 뜰에 서서>는 22일 오전과 오후 9시 반 두 번 방송됩니다.

지친 몸과 마음의 온전한 치유를 원하는 불자들이 좋아하는 BTN인기 프로그램 <멈춤 그리고 쉼>도 20일 오전 7시, 21일 오전, 오후 7시, 22일 저녁 7시에 각각 방송됩니다.

BTN불교라디오 울림도 추석연휴기간 특집편성을 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 진명입니다>는 위드 코로나를 마주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21일 오전 7시에 심리상담센터 김동철 원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원더풀 조이풀 봉림입니다>도 가수 채윤과 함께 초보불자 탈출하기를 주제로 신나는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울림트로트라디오 3인방이 진행하는 울림 노래방은 20일 7시는 양지원 DJ가, 21일 7시 은가은 DJ, 22일 7시 별사랑 DJ가 각각 책임집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